경인통신

오진택 경기도의원, 경기도교육청 업무보고 받아

지난 8일, 경기도의회 화성상담소, 화성장안초등학교 학교단위 공간혁신사업 관련

이영애 | 기사입력 2021/09/09 [23:21]

오진택 경기도의원, 경기도교육청 업무보고 받아

지난 8일, 경기도의회 화성상담소, 화성장안초등학교 학교단위 공간혁신사업 관련
이영애 | 입력 : 2021/09/09 [23:21]

 

210909 오진택 의원, 화성장안초교 학교단위 공간혁신사업 관련 경기도교육청 업무보고 받아.jpg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오진택 부위원장(더 민주, 화성2)은 지난 8일 도의회 화성상담소에서 도교육지원청 재무관리과장으로부터 업무를 보고받았다.

 

오진택 의원은 이날 지난해 9월 사업선정심의위원회를 개최해 6개교(수원 칠보초, 안산 원곡유, 안산 원곡초, 화성 장안초, 광주하남 광주중, 연천초)가 교육부 선정검토위원회의 적정 통보를 받아 확정돼 21년 상반기에 사업규모 등 총사업비를 산정했으며 217월 교육부(기획)검토위원회 결과 미래학교 조성 방향의 타당성과 적정성에 대해 적정 통보 받았음을 보고 받았다.

 

경기미래학교 공간혁신사업은 경기미래교육의 가치와 비전을 바탕으로 미래형 학습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교육공동체가 주도적으로 '미래학교 비전수립-교육과정 재구성 - 학습공간 구축'에 참여하는 사업을 말하며, 화성 장안초는 20231월부터 20242월 증축 때까지 모듈러교실을 사용하게 된다.

 

21년도 소규모교육환경개선사업중 화성지역은 그린스마트 미래학교사업으로 선정된 노진초를 제외하고 모두 지원하겠다는 보고도 받았다.

 

오진택 의원은 화성 장안초는 인근 신설학교와 공동학군인데 열악한 교육환경으로 인한 학부모들로 부터 선호도 저하와 학생배치 불균형이 초래됐었는데 다행이라며 사용자 참여 설계를 핵심으로 기존 공급자 중심의 획일화된 공간을 학교 구성원과 함께 학습과 놀이, 휴식, 소통 등 균형 잡힌 학교를 만들어 학생에게 무한한 자유를 주는 학교, 공간에서 창의적 상상을 여는 학교, 체험으로 열정적 도전을 하는 학교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 의원은 이어 학교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의 건강과 돌봄, 보호 기능의 종합성 서비스를 제공해 지역으로부터 외면을 받는 학교가 아닌 지역학습생태계의 구심점 역할을 하는 학교로 재탄생하길 기대한다서신초등학교 제부분교(휴교)의 폐교를 어떻게 사용할 것인지의 활용도에 대해서도 고민해 달라고 당부했다.

 

경기도의회 화성상담소는 평일 10:00~18:00까지 운영 중이며, 화성시 동화길85 이원타워 3층에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