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한림대학교성심병원·(주)쎄보모빌리티, 따뜻한 사회 함께 만들어요

(주)쎄보모빌리티, 의료서비스 전기차 ‘CEVO-C SE’ 기증

이영애 | 기사입력 2021/09/27 [18:48]

한림대학교성심병원·(주)쎄보모빌리티, 따뜻한 사회 함께 만들어요

(주)쎄보모빌리티, 의료서비스 전기차 ‘CEVO-C SE’ 기증
이영애 | 입력 : 2021/09/27 [18:48]

 

한림대학교성심병원, (주)쎄보모빌리티 업무협약 체결2.JPG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한림대학교성심병원은 최근 쎄보모빌리티와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24일 진행된 협약식에는 유경호 병원장과 이승대 행정부원장, 심정은 간호부장과 쎄보모빌리티 박영태 대표이사, 백종우 이사, 고학환 지점장 등이 참석했다.

 

친환경 모빌리티 시대를 추구하며 국내 최초로 자체 개발한 초소형 전기차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쎄보모빌리티는 이날 CEVO-C SE 전기차를 한림대학교성심병원에 기증했다.

 

이날 기증된 전기차는 한림대학교성심병원 로고를 맵핑해 환자의료서비스 차량으로 사용될 예정이며, 저소득 지역주민과 의료 취약계층 이동, 거동이 불편한 만성질환자의 집에 직접 방문하여 치료와 재활을 도와주는 가정간호의료서비스 등에 이용할 예정이다.

 

한림대학교성심병원, (주)쎄보모빌리티 업무협약 체결3.JPG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따뜻한 사회 만들기’ ESG 경영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며, 향후 거동이 불편한 환자들이 많은 사람의 도움 없이도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는 환자이송용 전기차, 차량 내부 설계 등 공동연구·개발을 논의할 예정이다.

 

또 환자의료서비스 마련을 위해 국가 R&D 사업에 공동 참여하는 등 새로운 의료분야 모빌리티 개발할 계획이다.

 

유경호 병원장은 평소 감탄캠페인 등 탄소 저감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데 전기차를 기증 받아 정말 감사하다쎄보모빌리티의 기술력과 한림대학교성심병원의 의료 인프라가 하나 되어 환자에게 필요한 다양한 의료 모빌리티 사업에도 시동을 걸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영태 대표이사는 지역사회 의료 취약계층들의 진료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CEVO-C SE 전기차를 기증하게 됐다“()쎄보모빌리티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상생 협력하기 위해 장기적 관점에서의 사회공헌 활동을 계속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림대학교성심병원은 스마트병원 구축뿐만 아니라 다양한 환경교육과 운동,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실천해 왔으며, ‘지구의 건강까지 생각하는 녹색병원을 지향하며 지난 2008년 병원계 최초로 ‘ECO 경영을 선언하고 친환경 병원으로 거듭나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