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오산시·핀란드 에스포시, "더 특별한 관계됐다"

교육도시 오산 - 세계적 평생학습도시 핀란드 에스포시, ‘특별한 교류협력’업무협약 체결

이영애 | 기사입력 2021/09/29 [18:03]

오산시·핀란드 에스포시, "더 특별한 관계됐다"

교육도시 오산 - 세계적 평생학습도시 핀란드 에스포시, ‘특별한 교류협력’업무협약 체결
이영애 | 입력 : 2021/09/29 [18:03]

 

1-3. 오산시-핀란드 에스포시 업무협약.JPG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도 오산시는 29일 국외 우호도시인 핀란드 에스포시와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더 특별한 관계로 발전하게 됐다고 밝혔다.

 

평생학습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가진 양 도시는 이 날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지속가능한 교육, 청소년 분야에서 다각적인 교류와 협력 추진을 약속했으며,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 화상 대면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어 양 도시 시장은 간담회를 통해 청소년 영상 교류, e-sports 친선경기, 상호 강연 등 구체적 교류 사업에 대한 상호 의견 교환의 시간을 가졌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201710월 오산시에서 개최한 글로벌 평생학습 포럼에서 우호교류 협약을 체결한 에스포시와 오산시는 시민을 위한 교육을 추진해야 한다는 초심을 갖고 지속적으로 교류를 추진해 왔다오늘은 또 다른 시작을 알리는 날이다. 처음과 같은 마음으로 양 도시의 우수한 장점을 배우고 교환하며 성장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곽 시장은 이어 오산시는 대한민국 대표 교육도시를 넘어 지난 2019년 콜롬비아 세계유네스코 총회에서 유네스코 지속가능 건강도시 리딩도시로 선정됐다세계적인 교육도시 에스포시와 함께 교육 분야에서 세계최고의 지속가능발전교육 모델을 구축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오산시와 에스포시는 2017년 우호협력 체결 이후 지속적인 교류를 해왔으며, 최근 코로나19로 대면교류가 어려워진 이후에도 정기적인 실무자영상회의를 개최해 지속적이고 실질적인 교류를 위해 적극 노력해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