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서철모 화성시장, ‘시민과 함께 만드는 지속가능발전 생태계’ 전국에 전파

30일, 전북대학교에서 열린 대한민국 지속가능발전 대상 기념식에서 사례발표

박주희 | 기사입력 2021/09/30 [17:55]

서철모 화성시장, ‘시민과 함께 만드는 지속가능발전 생태계’ 전국에 전파

30일, 전북대학교에서 열린 대한민국 지속가능발전 대상 기념식에서 사례발표
박주희 | 입력 : 2021/09/30 [17:55]

 

사진7-1. 대한민국 지속가능발전대상 기념식(대통령상 수상).JPG

 

[경인통신=박주희 기자] 서철모 화성시장이 30일 전북대학교 삼성문화회관에서 열린 대한민국 지속가능발전 대상 기념식에서 화성형 지속가능발전 이행체계를 소개했다.

 

화성시는 지난 8월 환경부로부터 대한민국 지속가능발전대상 최고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하면서 화성시의 우수사례를 전국에 전파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이날 발표에 나선 서 시장은 화성형 모델이 인정받을 수 있었던 것은 단순히 선언을 넘어 시민과 함께 지속가능발전목표를 수립하고 실천, 이행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실제로 화성시는 지난해 10월 시민단체, 이해관계자, 전문가, 행정이 참여하는 민관 협력 거버넌스를 구축하고 공동의 지속가능발전 목표를 수립한 뒤 지속적인 점검과 모니터링을 실시해 왔다.

 

그 결과 지속가능성 체크리스트와 지속가능발전목표 관리카드 개발 지속가능발전 교육 컨텐츠 운영 화성시 그린뉴딜 사업 연계 공무원 연구모임 추진 부서 간 칸막이 제거와 행정 협업 체계화 등 시정 전반에 걸친 지속가능발전 이행 모델을 만들어 냈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자연과 공존하며 누구나 공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이제는 실천하고 행동해야 할 때라며 화성형 지속가능발전 이행체계가 전국의 롤 모델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책임과 역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