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오산시, 오산형 민주시민교육 성과공유회 성료

30일, 온·오프라인으로 자치리더 양성을 위한 의제개발 프로젝트 성과공유회 가져

이영애 | 기사입력 2021/09/30 [21:21]

오산시, 오산형 민주시민교육 성과공유회 성료

30일, 온·오프라인으로 자치리더 양성을 위한 의제개발 프로젝트 성과공유회 가져
이영애 | 입력 : 2021/09/30 [21:21]

 

3-2. 자치리더양성과정온라인성과보고회.jpg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도 오산시는 30자치리더 양성을 위한 의제개발 프로젝트 성과공유회를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했다.

 

자치리더 양성을 위한 의제개발 프로젝트는 오산형 민주시민교육 활성화 지원을 위해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중앙동, 세마동, 초평동 주민자치회 위원을 대상으로 지난 6월부터 3개월 간 운영해 교육을 통해 개발된 의제를 이번 성과공유회에서 발표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의제 발표를 위한 최소한의 인원만 오산시평생학습관 현장에 참여하고 대부분의 주민자치회 위원들은 온라인으로 참여했으며 수료증 수여 소통을 위한 통()하는 시간 3개동 주민자치회 대표 의제발표의 순서로 진행했다.

 

하광용 중앙동 주민자치회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주민자치 발전을 위해 노력해준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앞으로도 민·관 협력을 통해 오산형 주민자치 모델을 잘 가꿔 나가겠다고 말했다.

 

곽상욱 시장은 이번 교육 수료를 통해 주민자치회가 성공적으로 정착하고 마을발전을 위한 직접 민주주의 기구로 자리매김 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