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이해금 평택시의원, 평택시 사회복지사 조례 활성화 간담회 개최

이영애 | 기사입력 2021/10/28 [20:24]

이해금 평택시의원, 평택시 사회복지사 조례 활성화 간담회 개최

이영애 | 입력 : 2021/10/28 [20:24]

211028 평택(의회) 평택시의회 이해금 의원, 평택시 사회복지사 조례 활성화 간담회 개최.JPG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도 평택시의회 이해금 의원은 28일 시의회 3층 간담회장에서 평택시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와 지위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관련 조례 활성화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해금 의원과 평택시 복지정책과장, 평택시사회복지사협회 박운주 회장과 임원진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 의원은 지난 226회 임시회에서 평택시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 및 지위 향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 발의한 바 있으며, 개정조례안은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 개선 등 각종 사항에 대한 논의자문 기능을 담당하는 평택시 사회복지사 등 처우개선위원회설치를 주요 내용으로 담고 있다.

 

이날 참석자들은 조례의 시행을 앞두고 위원회의 설치와 구성, 운영방법 등 조례 활성화 방안에 대해 폭넓은 의견을 나눴으며, 위원회 명칭과 사회복지사 간 형평성 문제 등 협회 측에서 제시한 건의사항과 기타 궁금한 사항에 대해서도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 질의응답을 주고받았다.

 

이해금 의원은 처우개선위원회의 설치에 앞서 하나하나 체계를 잡아서 추진해간다면 분명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며 복지 현장 최일선에서 묵묵히 최선을 다하고 계신 사회복지사 여러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