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메타버스, 우주건축... 미래사회를 여는 직업 아이디어가 한곳에...”

한국고용정보원, "제2회 대한민국 신직업.미래직업 아이디어 공모전" 심사결과 발표

이영애 | 기사입력 2021/11/05 [11:35]

“메타버스, 우주건축... 미래사회를 여는 직업 아이디어가 한곳에...”

한국고용정보원, "제2회 대한민국 신직업.미래직업 아이디어 공모전" 심사결과 발표
이영애 | 입력 : 2021/11/05 [11:35]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한국고용정보원은 11월 5일 고용정보원 누리집, 워크넷을 통해 '2회 대한민국 신직업·미래직업 아이디어 공모전'의 심사 결과를 발표했다.

'대한민국 신직업·미래직업 아이디어 공모전'은 다가올 미래사회변화에 대해 우리 사회의 혁신을 견인하고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 수렴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올해가 두 번째다.

일반부와 청소년부를 나눠서 개최된 이번 공모전은 공모기간(7.5.∼9.10.) 동안 모두 188건(일반부 115건, 청소년부 73건)의 아이디어가 접수됐으며, 고용정보원은 주제적합성과 독창성, 완성도, 구체성, 활용성 등을 평가해 14건을 선정했다.

수상작에 대해서는 오는 12일 동자아트홀에서 시상식을 개최해 고용노동부장관상, 한국고용정보원장상 수여와 함께 소정의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고용정보원 관계자는 “최근 메타버스 등 비대면/가상현실 관련한 다양한 직업을 비롯해 환경, 안전 등 우리 사회가 해결해야 할 다양한 미래 이슈 아이디어가 많이 응모됐다”라고 설명했다.

나영돈 원장은 “기술발전과 사회변화가 가속되는 만큼 직업을 찾고 일자리를 만드는 것에도 기존과 다른 혁신적 시각이 필요하다”며 “특히, 이번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1020세대가 기대하는 사회변화와 직업의 미래를 들여다볼 수 있어서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