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경기도의회 지석환 의원, 경기관광공사, 사업 운영의 체계적 계획과 실행 요구

이영애 | 기사입력 2021/11/11 [16:32]

경기도의회 지석환 의원, 경기관광공사, 사업 운영의 체계적 계획과 실행 요구

이영애 | 입력 : 2021/11/11 [16:32]
지석환 의원, 경기관광공사, 사업 운영의 체계적 계획과 실행 요구
[경인통신] 경기도의회 지석환의원(용인1. 더민주)은 11월 11일 문화체육관광위원회에서 열린 경기관광공사 행정사무감사에서 사업운영의 체계적 계획과 실행을 요구했다.

먼저, 지석환 의원은 체계적이지 못한 언론 홍보비 집행을 질타하였다. 지의원은 2020년보다 홍보사업의 규모와 항목이 상당히 제한적임에도 불구하고 연말이 2개월도 안남은 상황에서 미집행액이 50% 이상인 예산을 연말까지 단기간에 집행하겠다는 것은 1년치 사업에 대한 체계적인 계획이 없었다는 반증이라고 꼬집었다.

또한, 올해 2월에 이루어진 업무보고 자료와 이번 행정사무감사 자료를 비교하면서 이지투어버스 등 추경 감액 사업이나 사업조정내역 등 자료들을 알기 힘들게 작성한 점을 지적하며, 전체적으로 부실한 자료로 인한 실망감을 드러내었다.

특히 감액 예산 사업들을 묶어 한 가지 사업으로만 편성한 것은 효율성이 떨어지는 예산 집행일 수 있다며 아쉬움을 나타냈다.

더불어 무장애관광에 대해, 지금하고 있는 안내 사업보다, 무장애관광이 가능하도록 여건의 개선이 더욱 필요하다고 지난 행정감사에 이어 다시 한 번 지적했다. 또한, 현재 상당히 잘 마련되어있는 ‘경기도 무장애관광 환경 조성 및 지원조례’의 구체적 시행이 중요하다며, 무장애관광 지원센터의 설립 또한 강조하였다.

이어 지석환 도의원은 “현재 관광공사 사장의 오랜 공석과 코로나19라는 특수한 상황일수록 더욱 체계적이고 계획적인 사업이 필요하다”며, 경기도를 넘어 전국적으로 모범이 되는 관광공사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