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성남시의회, 개원 30주년 기념식 및 시민행복 음악제 열려

이영애 | 기사입력 2021/11/13 [16:25]

성남시의회, 개원 30주년 기념식 및 시민행복 음악제 열려

이영애 | 입력 : 2021/11/13 [16:25]
성남시의회, 개원 30주년 기념식

 

[경인통신=박주희 기자] 경기도 성남시의회는 지난 12일 오후 2시 성남시의회 앞 광장에서 “서로 보고, 서로 듣고, 함께 나눔”이라는 주제로 열린 '성남시의회 개원 30주년 기념식 및 시민행복 음악제'를 마무리했다.

이날 행사는 지방의회가 부활한 이후 30년이 지나온 성남시의회의 의회 활동을 재조명하고, 앞으로 미래 30년에 대한 성남시의회의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열렸다. 

 

이날 기념식은 개막 영상과 참석자들이 성남시를 상징하는 철쭉을 들고 입장하여 언제나 시민과 함께하겠다는 성남시의회의 약속이자 다짐의 표시로 꽃을 무대 앞 화단에 꽂는 퍼포먼스와 함께 개막했다.

또 성남시의회 UCC 공모전 대상 수상작 상영, 프리업컴퍼니의 축하공연 '환기', 의장 기념사, 공로패 수여, 내빈축사, 이한철 밴드의 축하공연, 30년을 성남시의회와 함께한 의정기록팀 한선영 팀장의 헌정문 낭송, 성남시립합창단의 축하공연 '아름다운 나라' 이후 모두 함께 성남시민의 노래를 합창하며 마무리 됐다.

윤창근 성남시의장은 기념사를 통해 “성남시의회 개원 30주년을 기념하는 뜻깊은 행사에 함께 해주셔서 깊이 감사드린다"며 "올해는 지방의회, 곧 대한민국의 민주주의가 부활한 지 30년이 되는 해다. 역대 의장님들과 동료 선후배 의원님들, 성숙한 시민의식의 시민 여러분과 함께 고민하며 성남시의 문제를 함께 해결해 왔기 때문에 지난 30년 동안 놀라운 성장과 발전을 이뤄 낼 수 있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성남시의 지방자치는 바로 성남시를 가장 잘 알고 있는 성남 시민으로부터 시작하며 시민과 함께 성장하고 시민과 함께 발전한다"며 "성남시의회는 시민의 참뜻을 반영한 자치법규를 제정, 시행하여 성남시가 계속해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성남시의회 30주년 개원 기념식 및 시민행복음악제'는 12월 초에 아름방송을 통해 방송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