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 유방암 건강강좌 개최

이영애 기자 | 기사입력 2014/10/20 [17:37]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 유방암 건강강좌 개최

이영애 기자 | 입력 : 2014/10/20 [17:37]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병원장 장호근) 유방내분비외과는 오는 22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 4층 대강당에서 ‘유방암 유(乳)비무환-핑크리본 캠페인’을 슬로건으로 한 유방암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매년 10월은 한국유방암학회가 정한 ‘유방암 예방의 달’로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은 유방암 인식 향상을 위해 이번 건강강좌를 마련했다.
강좌에서는 △유방암 왜 생길까요?(외과 강희준 교수) △유방암의 치료(외과 임영아 교수) △유방암 환자를 위한 지원(사회사업팀 이송월) △유방암 환자의 영양(영양팀 이영란)을 주제로 강의할 예정이며 유방암 예방과 정기검진의 중요성에 대해 적극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강의 후에는 질의응답 시간과 행운권 추첨을 통해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한다.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 외과 강희준 교수는 “과거에는 유방암으로 진단되면 유방조직 전체를 제거했지만 최근에는 암의 범위를 정확히 평가한 뒤 최소범위만 절제해 예후가 좋은 대표적인 암”이라며 “평소 관심을 기울이면 유방암을 예방하고 완치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국유방암학회는 매년 10월 유방암 예방의 달로 정하고 핑크리본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으며 정기검진을 활성화하기 위해 유방암 건강강좌와 유방암 백서발간, 일반인 설문조사, 외부기관의 업무 제휴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문의는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 유방내분비외과 031-8086-2440~1로 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