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경기도의회 이원웅 도의원, 더불어민주당 지방정부 우수조례 경진대회 1급포상 수상

이영애 | 기사입력 2021/11/15 [17:22]

경기도의회 이원웅 도의원, 더불어민주당 지방정부 우수조례 경진대회 1급포상 수상

이영애 | 입력 : 2021/11/15 [17:22]
경기도의회 이원웅 도의원, 더불어민주당 지방정부 우수조례 경진대회 1급포상 수상
[경인통신]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이원웅 의원(더민주, 포천2)은 11월 15일 11시 국회 당대표 회의실에서 열린 2021년 더불어민주당 지방정부 우수정책·지방의회 우수조례 경진대회 시상식에서 지방의회 우수조례 분야로 1급포상을 수상했다.

이번 경진대회에는 총 413건이 신청되었으며, 외부 전문가 5인의 심사 등을 통해 최종 수상자들을 선정하였다. 이원웅 의원은 「경기도 법위반기업에 대한 기업지원 제한 조례」의 대표발의자로서 조례의 목적, 창의성, 혁신성 등에서 우수함을 인정받아 수상할 수 있었다.

이원웅 의원이 대표 발의한 「경기도 법위반기업에 대한 기업지원 제한 조례」는 경기도 내 기업이 각종 법위반으로 행정처분을 받은 사실이 적발된 경우 기업지원 사업 대상에서 제외하는 조치를 통해 기업지원 사업의 공정성 및 기업의 법적·윤리적 책임 등을 제고하려는 목적의 제정조례안이다.

이원웅 의원은 본 조례뿐만 아니라 「경기도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경기도 미술품 유통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을 대표발의하며 입법활동을 통한 경기도정 활성화를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수상소감에서 이원웅 의원은 “의원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고자 노력한 것이 이런 좋은 상을 수상하게 된 계기라고 생각하고, 코로나19로 여러모로 어려운 시기에 더욱 열심히 일하라는 의미로 수상의 기쁨을 대신하고 싶다.”고 말하고, “경기도민을 위한 다양한 방법을 강구하여 앞으로도 1,390만 경기도민들의 삶의 질이 한결 나아지도록 도의원으로서의 역할을 묵묵히 감당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