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경기도의회 서현옥 의원, 킥보드 인도 통행 단속 촉구

가정불화와 가정폭력으로 인해 증가하는 가출 청소년 보호 대책 마련해야

이영애 | 기사입력 2021/11/16 [09:57]

경기도의회 서현옥 의원, 킥보드 인도 통행 단속 촉구

가정불화와 가정폭력으로 인해 증가하는 가출 청소년 보호 대책 마련해야
이영애 | 입력 : 2021/11/16 [09:57]
서현옥 의원, 킥보드 인도 통행 단속 촉구
[경인통신]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서현옥 의원(더불어민주당, 평택5)은 15일 경기남부자치경찰위원회, 인재개발원 등을 대상으로 한 행정사무감사에서 이륜차 난폭 운전 행태의 단속과 시정조치가 필요함을 강조했다.

서현옥 의원은 경기남부자치경찰위원회를 상대로 한 행정사무감사에서 “킥보드의 경우 도로교통법에 따라 차도 우측으로 다녀야 함에도 인도로 주행하는 경우가 발생해 보행자의 안전이 위협 받는다”고 말하며 “배달 오토바이 등과 마찬가지로 단속 및 시정 조치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또한 서 의원은 “코로나19로 인해 집 안에 머무는 시간이 늘면서 가정불화와 가정폭력이 증가하고 있다”고 언급하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가출 청소년 보호에 대한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인재개발원을 상대로는 인재개발원 내 스프링클러 설치가 늦어지는 것에 “코로나로 비대면 교육이 이뤄지고 있는 시기에 안전 시설 공사를 마무리했어야 했다”고 지적하며 “반복되는 안전시설 보강 지연은 조속히 시정돼야 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위드코로나 시대에 맞춰 대면 교육 준비를 철저히 할 것”을 주문했으며 “공무원 대상 각종 포상금을 지역 경제 활성화 차원에서 현금 대신 지역 화폐로 지급해야 한다”고 지적하기도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