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경기도의회 이원웅 의원, 소통협력국 행감서 사회적경제조직 경쟁력 강화방안 마련 당부

이영애 | 기사입력 2021/11/16 [11:22]

경기도의회 이원웅 의원, 소통협력국 행감서 사회적경제조직 경쟁력 강화방안 마련 당부

이영애 | 입력 : 2021/11/16 [11:22]
경기도의회 이원웅 의원
[경인통신]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이원웅(더불어민주당, 포천2) 의원은 15일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회의실에서 진행된 경기경제자유구역청 및 소통협치국 행정사무감사에서 사회적기업 경쟁력 강화방안을 강조했다.

이원웅 의원은 “사회적기업의 사회적책임 제고라는 목적 달성과 함께 수익성 추구도 빼놓을 수 없는 과제이다. 현재 경기도 사업의 대부분이 인건비 지원, 공공구매 활성화 정책과 같은 시혜적 방안에 머물고 있다”라며 사회적경제조직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서 공익성과 영리성 실현의 조화를 도모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할 것을 촉구하였다.

아울러 공공구매 대상 기업 조건을 형식적으로 갖춘 기업의 도덕적 해이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회적경제조직의 사업 내용 및 실질적 운영 상황도 확인하는 절차가 필요하다고 주문하였다.

더불어 이 의원은 “2020년 행감에서 북부지역과 농촌지역 등의 사회적경제조직에 대한 홍보 및 지원을 특별히 요청 드린 바 있다. 사회적경제조직 운영을 할 수 있는 환경여건의 지역편차가 크다. 주민 수가 적거나 주민들의 결합도가 낮은 지역에서는 여건이 어려울 수 있다”며 지적하였고 도차원에서 지역편차 해결을 위한 방안 마련을 주문했다.

소통협치국 김영철 국장은 “사회적기업가로서의 소명의식 재정립 교육과 기업 제품 및 서비스 질을 향상하는 다양한 사업을 물색하겠다”고 답변하였으며 경기도 전체 입장에서 균형발전은 심각한 문제임을 인식하고 있어 이에 대한 대안 마련도 추진하겠다고 발언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