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화성시의회 배정수 도시건설위원장, 장애인 보행환경 개선을 위한 간담회 개최

이영애 | 기사입력 2021/11/16 [10:55]

화성시의회 배정수 도시건설위원장, 장애인 보행환경 개선을 위한 간담회 개최

이영애 | 입력 : 2021/11/16 [10:55]
화성시의회 배정수 도시건설위원장, 장애인 보행환경 개선을 위한 간담회 개최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도 화성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는 16일 화성시의회 대회의실에서 화성시 장애인협회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장애인들의 도로와 보도, 공원, 항만, 공공청사 등 공공시설 이용 시 불편사항에 대해 청취하고 이에 대한 개선사항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배정수 위원장과 이형재 교통행정과장, 이상만 도로과장, 차대규 도로관리과장, 최병주 공원과장이 함께 참석했다.

장애인협회 관계자는 "대표적으로 횡단보도 턱 낮춤 미흡, 점자 블록 표기 미흡, 보도 폭 협소로 인한 보행 시 불편한 사항에 대한 고충을 전달하고, 비장애인에게는 사소한 사항도 장애인에게는 커다란 장애물이 되는 경우가 많다"며 보행안전을 위한 시설개선을 건의했다. 

 

이에 관계부서는 "장애인뿐만이 아니라 교통약자의 보행환경이 개선 될 수 있도록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을 우선으로 시설 개선 추진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답변했다.

배정수 위원장은 “장애인 등 교통약자의 보행환경에 불편함이 발생되지 않도록 기존시설의 미흡한 부분은 점진적으로 개선하고, 신규시설에 대해서는 계획과 설계 단계부터 꼼꼼히 검토해 달라”며 “장애인과 비장애인 구분 없이 누구나 안전하게 보행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저와 도시건설위원회 위원들 모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