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이영봉 경기도의원, 원도봉산 상권 활성화, 환경개선 토론회 개최

이영애 | 기사입력 2021/11/16 [23:51]

이영봉 경기도의원, 원도봉산 상권 활성화, 환경개선 토론회 개최

이영애 | 입력 : 2021/11/16 [23:51]
경기도의회 이영봉 의원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이영봉 의원(더불어민주당, 의정부2)은 16일 의정부 신한대학교 에벤에셀관에서 ‘원도봉산 상권 활성화 및 환경개선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경기도의회와 경기연구원이 공동주최한 이번 토론회는 침체된 원도봉산 골목상권의 현안을 진단하고 활성화 방안을 마련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경쟁력 강화를 모색하기 위한 것으로 코로나19 수칙에 따라 최소인원으로 진행되었으며 경기연구원 유튜브 채널로도 생중계됐다.

김영성 신한대학교 식품영양학과교수가 주제발표를 했으며 박영집 원도봉산번영회회장, 이광수 의정부시 상권활성화재단회장, 구민정 호원1동 지역대표, 홍춘복 호원1동 주민자치위원회회장, 최창순 호원1동장, 신기동 경기연구원 연구위원 등이 토론자로 나섰다.

주제발표에서 환경개선사업, 위생개선사업 등 상권 활성화 사업추진을 위한 경기도와 의정부의 역할, 대학캠퍼스와 연계를 통한 지역 경제 상생방안마련이 제시됐다.

이어 패널토론에서는 원도봉산 하천 정비, 공원조성, 도로확장 등 기반시설 구축, 도봉산 야생화 축제를 통한 유동 인구유입, 지역주민과 대학의 연계 발전, 지역 소비수요 분석을 통한 신규 유입 전략, 공동마케팅·배달사업을 위한 협업의 필요성 등에 대해 열띤 토의가 진행됐다.

이영봉 의원은 “원도봉산 상권은 대학과 연계된 곳으로 등산로가 있고 주택가에 일정한 도심상권으로 발전가능성이 무궁무진한 상권”이라며 “대규모 예산과 재정지원이 필요한 부분도 있지만 무엇보다도 시대변화를 읽고 발상의 전환으로 접근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날 토론회는 오영환 국회의원(의정부시갑), 심규순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위원장, 이종인 기획재정위원회 부위원장 등이 참석했고 안병용 의정부시장, 강성종 신한대학교 총장이 영상으로 축하를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