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경기도북부자치경찰위원회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자치경찰제 발전방향 모색

18일, 경기도북부자치경찰위원회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이영애 | 기사입력 2021/11/18 [15:27]

경기도북부자치경찰위원회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자치경찰제 발전방향 모색

18일, 경기도북부자치경찰위원회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이영애 | 입력 : 2021/11/18 [15:27]
북부자치경찰위원회 역량강화 워크숍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도북부자치경찰위원회는 18일 경기도청 북부청사에서 자치경찰 발전방향을 모색하고 관련 역량을 키우기 위한 ‘자치경찰위원회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6월 개최된 '자치경찰업무 이해도 제고를 위한 워크숍'에 이어 두 번째로 추진하는 워크숍으로, 사무국 직원 업무역량 강화 및 소통체계 구축을 위해 마련된 자리로, 심익섭 동국대 행정학과 명예교수를 강사로 초청해 '지방자치와 자치경찰 연계를 통한 경기도북부자치경찰위원회 발전방향'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심 교수는 '자치경찰제 시행의 전환기적 의미', '지방자치와 자치경찰 연계의 중요성', '‘한국형 자치경찰’의 발전방향' 등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조성호 경기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이 ‘경기도북부자치경찰위원회의 비전과 전략적 과제’를 주제로 한 강의에서 '경기도 자치경찰제 여건과 전망', '비전과 전략설정', '분야별 주요정책' 등 향후 북부자치경찰위원회의 로드맵 마련을 위한 의견을 제시했다.

이 밖에도 이날 북부자치경찰위원회 사무국 직원들은 현재까지의 자치경찰제 운영 성과를 점검하고, 향후 위원회가 나아가야할 방향 등 북부자치경찰위원회의 발전방안을 함께 고민하고 소통했다.

신현기 경기도북부자치경찰위원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자치경찰위원회의 업무역량을 강화하고 직원 간 소통체계를 더 공고히 구축하기를 바란다”며 “도민이 공감하는 지역맞춤형 치안서비스 제공으로 도민에게 존경과 신뢰를 받는 자치경찰위원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