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양철민 경기도의원, "폐쇄적 언론홍보위원회 운영방식 개선 필요"

양 의원 "현재 언론홍보위원회 운영방식은 언론 활동 위축을 불러올 수 밖에 없어"

이영애 | 기사입력 2021/11/19 [12:12]

양철민 경기도의원, "폐쇄적 언론홍보위원회 운영방식 개선 필요"

양 의원 "현재 언론홍보위원회 운영방식은 언론 활동 위축을 불러올 수 밖에 없어"
이영애 | 입력 : 2021/11/19 [12:12]
경기도의회 양철민 의원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도의회 의회운영위원회 양철민 의원(더민주, 수원8)은 지난 18일 대변인실을 대상으로 실시한 의회운영위원회 행감에서 언론홍보위원회 운영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개선방안 마련을 촉구했다.

이날 양철민 의원은 "언론홍보위원회 위원 구성 등에 대해 질의하고 행정감사 자료 제출 요구에 집행부서가 성실하게 대응하지 않고 있다"며 "특히 언론홍보위원회의 운영 근거나 안건처리 내역, 회의 결과 등에 대해 다수의 의원이 행정사무감사 자료 요청을 했음에도 답변이 없어 정상적인 행감 질의에 차질을 빚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에 김홍국 대변인은 "언론홍보위원회에 대한 언론의 민원이 많아 회의 내용에 대한 공개가 어려움이 있다"며 "여러 어려움에 불구하고 투명한 운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답변했다.

양철민 의원은 "언론홍보위원회의 폐쇄적 운영은 언론에 대한 통제수단이 되고 있다"며 "언론홍보위원회에 대한 도민의 견제와 감시 기능이 제대로 작동될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랬다.

 

그러면서 언론홍보위원회에 대한 의회의 견제가 가능하도록 운영방식 개선 방안을 마련해 의회에 제출할 것을 거듭 요청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