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김경근 경기도의원, 경기언론인협회 '광역의회부문 의정대상' 수상

이영애 | 기사입력 2021/11/29 [15:12]

김경근 경기도의원, 경기언론인협회 '광역의회부문 의정대상' 수상

이영애 | 입력 : 2021/11/29 [15:12]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김경근 의원(더불어민주당, 남양주6)은 29일 경기언론인협회가 주최한 의정·행정대상 시상식에서 광역의회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김경근 의원은 경기도의회 10대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지난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에서 교육기획위원회 위상을 제고하고 도의회 위상을 높인 공로를 크게 인정받아 ‘2020년 교육기획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최우수의원’으로 선정됐으며, 윤리특별위원회 부위원장으로서 의원의 윤리심사 등 징계에 관한 사항을 심사 등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등 모범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 의원은 또 학생들의 올바른 역사의식을 고취하고 성숙한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주고자 '경기도교육청 일본 제국주의 상징물 사용 제한 조례'를 제정하는 등 민족정체성을 바로 세우는 데 기여한 공로로 76주년 광복절 기념행사에서 광복회가 주관한 '역사정의실천 정치인상'을 수상한 바 있다.

전국 최초로 학교 상담실에 대한 체계적 지원과 행정적·재정적 지원의 근거를 규정한 '경기도교육청 학교상담 활성화 및 학교상담실 지원 조례'를 제정하는 등 경기교육 발전을 위한 입법 활동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김경근 의원은 “경기도민의 대표로서 마땅히 해야 할 일을 했을 뿐인데 이렇게 의미있는 상을 주셔서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현장중심의 활발한 소통으로 도민과 지역 주민의 권익과 삶의 질 향상에 보탬이 되는 도의원이 되기 위해 솔선수범해 적극적으로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