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이원욱 국회세계한인경제포럼 대표, 한인경제인과 유관기관 하나되는 화합의 장 열어

이영애 | 기사입력 2021/12/04 [23:48]

이원욱 국회세계한인경제포럼 대표, 한인경제인과 유관기관 하나되는 화합의 장 열어

이영애 | 입력 : 2021/12/04 [23:48]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국회의원 연구단체 ’국회세계한인경제포럼‘ 대표의원인 이원욱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장(화성을)은 오는 6일 더케이호텔 서울 크리스탈볼룸에서 ’2021 화합의 날‘을 열고 포럼 회원과 운영위원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포럼에는 특별히 주한 외국 대사관 소속 상무관과 각국 투자진흥기구 담당자들이 함께하면서 포럼이 추구하는 상호 경제 네크워크 구축을 통한 경제영토 확장을 도모한다.

특강 주제는 ’새로운 전환시대, 리더의 역할‘이며, 국내 수소 전문가이자 환경차 전문가인 안병기 전무(현대모비스 전동화BU장)가 발표할 예정이다.

이원욱 위원장은 “급변하는 글로벌 환경에서 재외동포 경제인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포럼 구성원 모두가 리더의 마음가짐으로 노력하려 한다”며 “포럼이 폭넓은 활동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경제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도록 구성원들과 함께 연구하고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세계한인경제포럼은 여·야 국회의원 46명이 함께 활동 중인 국회 연구단체로, 750만 재외동포의 경제적 역량 강화, 인적 네트워크 구축 등을 위한 정책연구개발을 통해 대한민국 경제 영토 확장을 도모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