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2021 수원군공항, 평화의길 찾아가기 시민간담회’개최

군공항이전대응담당관, 그물코평화연구소와 함께 2일 유앤아이센터에서

이영애 | 기사입력 2021/12/02 [16:11]

2021 수원군공항, 평화의길 찾아가기 시민간담회’개최

군공항이전대응담당관, 그물코평화연구소와 함께 2일 유앤아이센터에서
이영애 | 입력 : 2021/12/02 [16:11]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도 화성시 군공항이전대응담당관과 그물코평화연구소는 2일 목요일 오후 2시 병점동 유앤아이센터에서 ‘2021 수원군공항 평화의길 찾아가기 시민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남병호 군공항이전대응담당관과 홍진선 수원전투비행장 화성이전반대 범시민대책위원회 상임위원장, 지역주민(서부권, 병점·진안, 황계·안녕, 동탄권), 시민사회가 참석했다.

이 날 간담회는 수원군공항 화성 이전 시도로 인한 화성 내 지역 간 갈등의 평화로운 해결을 도모하기 위한 소통의 장으로써, 지역주민과 시민사회가 주요 발언자가 되어 수원군공항 이전 문제에 대한 서로의 입장을 진솔하게 얘기하고 청취했다.

남병호 군공항이전대응담당관은 “예비이전후보지역과 피해지역 주민이 만나 서로의 생각을 공유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마련돼 뜻깊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들과 소통해 수원군공항 이전 문제로 인한 갈등이 서로간의 이해를 통해 평화롭게 해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이번 간담회를 시작으로 일방적으로 추진된 수원군공항 이전 사업으로 인해 발생한 지역갈등을 지역평화로 전환할 수 있도록 예비이전지역주민과 피해지역주민을 위한 소통 프로그램을 매년 꾸준히 진행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