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고은정 경기도의원, 2021년도 교육행정위원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늘 주민 곁에서 주민과 공감하고 소통하는 한결같은 생활정치 인정 받아

이영애 | 기사입력 2021/12/13 [14:32]

고은정 경기도의원, 2021년도 교육행정위원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늘 주민 곁에서 주민과 공감하고 소통하는 한결같은 생활정치 인정 받아
이영애 | 입력 : 2021/12/13 [14:32]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고은정 의원(더불어민주당, 고양9)은 13일 교육행정위원회 회의실에서 지난 1년 교육 발전에 공헌한 것을 인정받아 ‘2021년 교육행정위원회 우수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고은정 의원은 10대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의원으로 활동하면서 헌신적 노력으로 경기교육발전에 이바지해 왔으며, 5차례에 걸친 본회의 도정질문과 자유발언을 통해 도민의 생생한 목소리를 도정에 반영하고자 노력해왔다. 

 

고 의원은 또 '경기도 사회적 가치 활성화 기본 조례'를 발의하는 등 5건의 조례안 대표발의, 269건을 공동발의해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법규 정비에도 매진해 왔으며,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준비하는 경기도 청소년 노동인권 교육강화와 인권증진, 학교 밖 청소년 발생 예방을 위한 가정방문 상담사 제도 도입 촉구 등 도민의 생생한 목소리를 교육행정에 반영하고자 노력해왔다.


이와 함께 따뜻한 교육·문화·복지 도시 고양을 만들기 위해 많은 지역 현안들을 살피며 여성, 아동,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에 대한 복지제도 개선과 청소년문화의 집 건립, 학교 급식실·화장실 등 학교 환경 개선사업, 체육관 증축 등을 위한 특별조정교부금을 다수 확보하여 지역환경과 교육복지 증진에 크게 기여했다.

고은정 의원은 “2010년 고양시 의원으로 출마 시 내걸었던 ‘주민과 공감하고 소통하는 한결같은 생활정치’라는 슬로건을 지키기 위해 항상 책임감을 가지고 성실히 노력해 온 일들이 이번 수상을 통해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항상 주민과 소통하며 늘 주민 곁에 있는 지역일꾼의 역할을 다 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