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이종인 경기도의원, 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 ‘올해의 의원상’ 수상

이영애 | 기사입력 2021/12/14 [15:30]

이종인 경기도의원, 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 ‘올해의 의원상’ 수상

이영애 | 입력 : 2021/12/14 [15:30]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도의회 이종인 의원(더불어민주당, 양평2)은 14일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교섭단체 대표의원실에서 더불어민주당 제2회 올해의 의원상을 수상했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올해의 의원상은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의원들 중에서 한 해 동안 열정적인 의정활동으로 도민의 공공복리 증진에 힘쓰고, 경기도의회 교섭단체의 위상을 드높인 공로로 모범이 된 의원들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이종인 의원은 '경기도 정책실명제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경기도 평화정책자문위원회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 발의하는 등 정책개발 등 평화협력 발전을 위한 활동을 이어왔다.

이 의원은 또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부위원장 및 예산결산특별위원회(4기) 부위원장으로 활동하면서 경기도의 주요 정책과 예산 점검을 총괄하고 경기동북부 지역의 균형발전을 위한 예산지원 및 정책활동을 점검하는 등 상임위의 각종 현안 문제에 발벗고 나서는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전개했다.

이외에도 용문산 도립공원 지정 및 팔달 상수원 보호를 위한 토론회를 개최하고 고압 송전탑 이전을 촉구하는 등 각종 규제와 제한으로 개발이 어려운 양평군 내의 다양한 민원을 해결하고 규제개혁방안을 모색하는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열성적으로 활동하면서 더불어민주당의 위상을 높인 점을 인정받았다.

이종인 의원은 “경기도를 사랑하는 마음에서 시작한 의정활동으로 이 상을 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경기도의 균형발전 등 경기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힘쓰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