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김강식 경기도의원, 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 ‘올해의 의원상’ 수상

이영애 | 기사입력 2021/12/14 [15:21]

김강식 경기도의원, 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 ‘올해의 의원상’ 수상

이영애 | 입력 : 2021/12/14 [15:21]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김강식 의원(더불어민주당, 수원10)은 14일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교섭단체 대표의원실에서 더불어민주당 '2회 올해의 의원상'을 수상했다.

이번 의원상은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의원들 중에서 한 해 동안 열정적인 의정활동으로 도민의 공공복리 증진에 힘쓰고, 경기도의회 교섭단체의 위상을 드높인 공로로 모범이 된 의원들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김강식 의원은 경기도 공동주택 내 공공관리제도 도입의 필요성을 위한 토론회 개최를 통해 경기도 공동주택 관리의 발전 방향을 제시했으며, 경기도 아동·청소년 예술공연 공간확대 방안 토론회를 개최하고, '경기도의회 청소년의회교실 운영에 관한 조례안'을 제정하는 등 아동·청소년들의 권리 보장을 위해 활발한 입법 활동을 펼쳐왔다.

김 의원은 또 경기도 공공기관 노동이사제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 개정을 통해 경기도 노동이사제 정착과 발전에 공헌했으며,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파주 임진각, DMZ 일원 등을 시찰하여 사업의 추진상황을 점검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이어왔다.

김강식 의원은 “2회 더불어민주당 올해의 의원 상을 받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도민을 위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