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양철민 경기도의원,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상’ 수상

이영애 | 기사입력 2021/12/14 [15:17]

양철민 경기도의원,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상’ 수상

이영애 | 입력 : 2021/12/14 [15:17]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는 14일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와 관련한 의정활동을 마무리하며 도시환경위원회 행정사무감사에 기여한 위원의 공로를 치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도시환경위원회 장동일 위원장은 행정사무감사에서 발군의 능력을 보인 양철민 의원(더불어민주당, 수원8)에게 우수의원 표창장을 수여했다.

양철민 의원은 평소 열정적인 의정활동으로 도시환경 분야의 발전에 이바지했으며,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에서 적극적이고 창의적인 자세로 도민의 알 권리를 충족시키고 올바른 정책방향을 제시함으로써 도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공을 높게 평가받아 이 상의 수상자로 선정됐다.

양 의원은 또 도내 빈집이 새로운 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도의 적극적 추진 당부, 수도권 매립지 사용종료에 따른 생활폐기물 직매립 금지 시행에 대한 대책 마련과 기존 시설의 철저한 관리․감독 이행 촉구, 다수 악취 민원 지역에 대해 조속한 악취 원인 파악 및 대책 마련 요청 등 심도 있는 감사와 참신한 대안을 제시하는 등 활발한 행정사무감사 활동을 펼쳤다.

이날 수상 자리에서 양철민 의원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행정사무감사 관련 큰 상을 받게 돼 영예롭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도민의 대의기관으로서 도민의 요구에 부응해 집행부를 견제하고 감시하는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도민의 눈과 귀가 되어 최선을 다해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