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오병권 권한대행, 경기도 공공기관에 “선거 앞두고 정치적 중립 철저히 지켜야”

14일, 경기도 공공기관장 간담회 개최

이영애 | 기사입력 2021/12/14 [16:45]

오병권 권한대행, 경기도 공공기관에 “선거 앞두고 정치적 중립 철저히 지켜야”

14일, 경기도 공공기관장 간담회 개최
이영애 | 입력 : 2021/12/14 [16:45]
오병권 경기도지사 권한대행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오병권 경기도지사 권한대행은 14일 도청에서 경기도 공공기관장 간담회를 열고 정치적 중립 준수와 철저한 공직기강 확립을 당부했다.

비대면 영상회의로 열린 이날 간담회에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등 도내 27개 전체 공공기관의 기관장과 직무대행, 부서장 등 50여 명이 참여했다.

오병권 권한대행은 “민생현장에서 도민과 직접 부딪히며 공공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공공기관 하나하나의 역할은 참 중요하다”며 “선거를 앞둔 시기이니 공공기관 직원들의 정치적 중립 준수와 복무기강 확립 등에 공공기관장들의 각별한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오 권한대행은 이어 15개 공공기관 동북부 이전과 관련해 “새로운 지역으로 옮겨 근무를 시작한 곳도 있지만, 아직도 이전부지나 사무실 마련, 직원들의 이주 대책 등 넘어야 할 산이 많이 있다”며 “균형발전을 위한 도민과의 약속인 만큼 순조로운 이전을 위해 지혜를 모아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예산을 비롯해 경기도의회와 국회 협조가 필요한 사안은 원활한 소통을 통해 함께 풀어갈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2022년 공공기관 경영평가와 기관장 평가, 내년도 공공기관 정원관리 계획 수립 등이 논의됐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