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경기도의회 김은주 의원, ‘홍재의정대상’ 수상

소외계층 및 사회적 약자를 위한 적극적인 의정활동에 대한 평가

이영애 | 기사입력 2021/12/15 [15:01]

경기도의회 김은주 의원, ‘홍재의정대상’ 수상

소외계층 및 사회적 약자를 위한 적극적인 의정활동에 대한 평가
이영애 | 입력 : 2021/12/15 [15:01]
김은주 의원, ‘홍재의정대상’ 수상
[경인통신]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소속 김은주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은 12월 15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홍재언론인협회가 주관하는 ‘제10회 홍재의정대상’을 수상했다.

홍재의정대상은 애민사상을 실천하며 탕평책을 폈던 조선 22대 임금, 정조대왕 이산의 호인 홍재(弘齋)를 본떠 제정한 상으로 매년 우리 사회 발전과 복지향상에 기여한 의원을 선정하여 수여하고 있다.

김은주 의원은 상담심리 및 사회복지 분야 전문가로서 소외계층 및 사회적 약자를 위해 「경기도 재가노인지원서비스 지원에 관한 조례」, 「경기도 심리지원센터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경기도교육청 특수교육지원센터 운영 조례」, 「경기도교육청 장애인식 개선 교육 지원 조례 전부개정 조례」 등 다양한 조례를 제·개정했다.

또한, 김 의원은 교육기획위원회 위원으로서 「경기도교육청 행복한 학교만들기 지원 조례」를 전국 최초로 제정하여 공교육의 제도 안에서 학생, 교직원, 학부모 모두가 행복한 학교가 될 수 있는 체계적인 제도적 기틀을 마련했다.

김 의원은 “홍재의정대상을 주시는 것은 정조대왕의 애민의 뜻을 기려 도민을 위해 더욱 봉사하라는 뜻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앞으로 도민들을 위한 생활밀착 의정활동을 적극 펼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