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경기도의회 이애형 의원, ‘제10회 홍재의정대상’ 수상

민생 가까이서 다양한 의정활동으로 도민의 권익 증진 및 지역 발전에 기여

이영애 | 기사입력 2021/12/15 [15:00]

경기도의회 이애형 의원, ‘제10회 홍재의정대상’ 수상

민생 가까이서 다양한 의정활동으로 도민의 권익 증진 및 지역 발전에 기여
이영애 | 입력 : 2021/12/15 [15:00]
이애형 의원, ‘제10회 홍재의정대상’ 수상
[경인통신]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소속 이애형 의원(국민의 힘, 비례)은 12월15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홍재언론인협회가 주관하는 ‘제10회 홍재의정대상’을 수상했다.

‘홍재의정대상’은 홍재언론인협회가 도민의 삶의 질 향상과 풀뿌리민주주의 구현에 기여한 의원들의 활동을 기리기 위해 조선 22대 임금으로 애민사상을 실천하며 탕평책을 폈던 정조대왕 이산의 호인 홍재(弘齋)를 본떠 제정한 상이다.

이애형 의원은 제10대 경기도의회 의원으로 의회운영위원회 위원, 입법정책위원회 위원,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윤리특별위원회 위원, 코로나19비상대책본부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의회 안팎 의견 조율, 실효성 있는 입법지원, 재정 감시자 역할, 청렴하고 공정한 직무수행, 도민의 삶의 안전 등 다양한 분야에서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또한, 약사출신 도의원으로서 도민의 건강 향상을 위해 「경기도 사회약료서비스 활성화 지원 조례」를 제정하여 ‘제17회 한국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로 선정되어 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하였으며, 감염병과 같은 교육환경의 변화에도 안정적인 학습이 가능하도록 원격수업 정착을 위한 제도적 근거를 마련하는 등 교육발전에도 크게 기여하였다.

이애형 의원은 “민생과 가장 가까이에서 꼭 필요한 입법으로 도민들의 권익을 위해 다양한 의정활동을 하며 달려왔는데, 그 결실을 맺은 것 같아 보람된다”고 밝히며, “경기도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 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이어 가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한편, 올해로 창립 12주년인 홍재언론인협회는 경기eTV뉴스, 경기중앙신문, 뉴스라이트, 뉴스인오늘, 뉴스타워, 뉴스피크, 머니S, 일자리뉴스 뉴스잡 등 8개 매체 언론인들이 함께하고 있으며, 코로나19 방역단계 수칙을 준수하여 찾아가는 시상식으로 진행되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