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김태형 경기도의원, ‘올해의 의원상’ 수상

이영애 | 기사입력 2021/12/15 [09:50]

김태형 경기도의원, ‘올해의 의원상’ 수상

이영애 | 입력 : 2021/12/15 [09:50]
김태형 경기도의원, ‘올해의 의원상’ 수상
[경인통신]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김태형 의원(더불어민주당, 화성3)이 14일 경기도의회 대표의원실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제2회 올해의 의원상’ 시상식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태형 의원은 그동안 조례 개정을 통하여 건축물의 마감재료로 방화에 지장이 없고 환경오염물질이 저감될 수 있는 재료를 사용하도록 근거 마련, 공동주택의 하자 예방과 품질 향상에 기여하기 위한 공동주택 품질검수단 구성·운영에 관한 세부 기준 마련 등 경기도민의 삶의 질 향상과 안전·건강을 보장하기 위해 꾸준히 힘써왔다.

특히, 도시환경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시, 수소경제로의 빠른 전환을 위한 적극적 행정의 필요성, 실내공기질 검사 결과 자료의 체계적 분류·정리 요청, 민간단체 대상 획일적 지원금 배분방식의 개선 요청, 화성 동탄 호수공원 내 데크길의 철저한 유지관리 요청 등 심도 있는 감사와 참신한 대안을 제시했다.

이날 수상 자리에서 김태형 의원은 “도시환경위원회는 주택,토지,환경,수자원 등 도민의 삶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현안을 다루고 있는 만큼 최선을 다해 도민의 입장에서 의정활동을 펼친 것이 이번 수상으로 보답을 받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남은 임기동안 도민이 현실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도의원으로서의 본분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올해의 의원상은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의원들 중에서 한 해 동안 열정적인 의정활동으로 도민의 공공복리 증진에 힘쓰고, 더불어민주당이 추구하는 가치와 철학 구현을 통해 경기도의회 교섭단체의 위상을 드높인 공로 등으로 모범이 된 의원들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올해로 제2회째를 맞았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