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김태형 경기도의원, ‘대한민국 바른 지도자상’ 대상 수상

이영애 | 기사입력 2021/12/16 [16:15]

김태형 경기도의원, ‘대한민국 바른 지도자상’ 대상 수상

이영애 | 입력 : 2021/12/16 [16:15]
김태형 경기도의원,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김태형 의원(더불어민주당, 화성3)이 서울매일신문사가 주관하는 ‘15회 대한민국 바른 지도자상’ 의정부문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태형 의원은 그동안 조례 개정을 통해 무주택자의 주거 안정을 위해 사회주택 활성화 지원 기준을 마련하고 공동주택 품질검수단 구성·운영에 관한 세부 기준을 마련하는 등 그동안 경기도민의 주거 안정을 위해 꾸준히 힘써왔다.

김 의원은 올해 실시한 행정사무감사에서는 코로나19 등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탄소경제에서 수소경제로의 신속한 행정 패러다임 전환 부진과 주민의 안전을 위협하는 동탄 호수공원 내 파손 데크길 보수 지연 등 늑장 행정을 질타했다.

이와 함께 사회주택 시범사업이 공급자 중심으로 진행되고 있다고 지적하며, 무주택자의 주거안정을 도모하고자 추진하고 있는 사회주택이 수요자 중심 본래 취지대로 안전하게 공급될 수 있도록 제도 보완을 요청하는 등 심도 있는 심사와 대안을 제시하기도 했다.

김태형 의원은 “10대 경기도의회가 막바지 의정활동에 박차를 가하는 시점에서 큰 상을 수상하게 돼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남은 임기동안 도민의 눈높이에서 도민의 진지한 목소리를 도정 정책에 담아내기 위해 더욱 더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