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이채명 안양시의원, 전국 지방의회 최우수의원 선정

이순희 | 기사입력 2021/12/20 [10:24]

이채명 안양시의원, 전국 지방의회 최우수의원 선정

이순희 | 입력 : 2021/12/20 [10:24]
이채명 안양시의회의원

 

[경인통신=이순희 기자] 경기도 안양시의회 이채명 의원(호계1.2.3동 신촌동)이 지난 10일 개최된 한국환경정보연구센터 주최 ‘2021 전국 지방의회 친환경 최우수의원 시상식’에서 최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한국환경정보연구센터는 지난 9월부터 11월까지 약 2개월에 걸쳐 전국 250여개 지방의회 의원 3500여명을 대상으로 친환경 의정활동 평가를 실시했다.

평가위원회는 정책대안의 심층도와 지속가능성, 지역 균형 발전성, 개선 실현성, 기여도, 환경관련 조례 제정, 시민들과의 소통 노력, 의정활동을 통한 실질적인 환경 개선 효과, 성과 중요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심층적이고 종합적으로 평가해 광역의회와 기초의회 의원 25명을 선정했다.

이채명 의원은 '안양 구시가지 하수관로 분류식화 사업 촉구와 배수관로 정비’, 뿐만 아니라 기후변화 심각성을 인식하고 해결 방안 모색, 실천 요청’, ‘ 안양시 청소행정 개선 제안과 범시민 운동 전개 등 시민 생활과 환경에 직·간접적으로 연관된 적극적인 의정 활동을 펼쳐왔다.

이 의원은 또 주민과의 현장대화는 물론 각종 지역 간담회, 민원현장 방문 등 불철주야 현장과 관계기관 등을 두루 누비며 다양한 활동을 통해 주민의 여러 의견을 수렴하고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왔다.

이채명 의원은 수상 소감을 통해 “환경은 시민의 삶과 직접적인 연관이 있으므로 환경 보호야말로 안양시의 미래를 위한 가장 중요한 가치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친환경 최우수의원 선정은 안양시의회의 굉장한 영예다. 앞으로도 친환경 정책 연구와 조례안 발의 등 의정활동에 더욱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