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경기도의회 김은주 의원, '2021년 행정사무감사 우수위원’ 선정

학생들이 보다 행복하게 학교에서 교육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

이영애 | 기사입력 2021/12/17 [15:38]

경기도의회 김은주 의원, '2021년 행정사무감사 우수위원’ 선정

학생들이 보다 행복하게 학교에서 교육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
이영애 | 입력 : 2021/12/17 [15:38]
경기도의회 김은주 의원, '2021년 행정사무감사 우수위원’ 선정
[경인통신]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김은주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은 17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1년 경기도의회 의원 종무식’에서 2021년 행정사무감사를 빛낸 우수의원으로 선정되었다.

김은주 의원은 이번 2021년 행정사무감사에 임하면서 도민의 알권리 충족을 위해 노력하고 경기도교육청 행정사무 전반에 관한 실태를 면밀히 파악하여 도민의 일상생활에 불편을 야기하거나 불합리한 경기교육 정책과 행정업무에 대한 시정을 요구하였다. 아울러 집행부와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경기교육 정책의 합리적인 개선 방안을 모색함으로써 ‘사람중심 민생중심 의회다운 의회’의 비전을 실현하는 데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행정사무감사 우수위원상을 수상하였다.

김은주 의원은 학교 현장에서 학생의 권익이 제대로 보장받지 못하는 부분에 대해 날카롭게 지적하였다. 광명 지역 교사에 의한 아동학대 사례, 고양 지역의 학부모와 학교가 아동 학대와 교육적 방임으로 서로 고발한 사례 등 학교와 교육공동체 간의 갈등이 점점 심각해지고 증가하는 현 상황을 언급하면서 교권보호위원회 운영의 객관성 보장을 위해 경기도교육청이 노력해 줄 것을 주문하였다. 운영 주체를 학교에서 교육지원청으로 이관하고 비전문가들로 구성된 교권보호위원회의 위원을 변호사 또는 학생의 입장을 대변할 수 있는 학생 옹호관 등을 반드시 포함할 것을 제안하였다.

특히, 최근 국정감사에서 지적되었던 경기도교육연수원장 취임 이후 경기도교육청 관할 타 연수원의 연수 과정에 가족이 강사로 선정된 것과 관용 차량을 원장이 출·퇴근 목적으로 사적 사용한 의혹을 지적하였고, 경기도교육청에 자체 감사를 추진할 것을 요청하였다.

또한, 경기도교육청 예산 지원 부재로 인해 학교 상담실에 근무하면서 최근 3년간 슈퍼비전이나 재교육을 받지 않은 전문상담교사와 전문상담사가 절반 이상임을 지적하면서 위기 상황에서 상담실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전문 상담 인력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슈퍼비전 및 재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충분한 예산 지원을 주문하였다.

김은주 의원은 “이번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경기도민이 바라는 경기교육의 다양한 목소리를 대변하고 이를 적극 반영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였다.”며 “학생들의 인권 향상과 쾌적하고 안전한 교육환경을 제공하여 학생들이 보다 행복하게 학교에서 교육받을 수 있도록 교육기획위원으로서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