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임채철 경기도의원,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세무사 출신 도의원, 도민 권리 향상을 위한 활발한 의정활동 공로 인정받아

이영애 | 기사입력 2021/12/17 [14:56]

임채철 경기도의원,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세무사 출신 도의원, 도민 권리 향상을 위한 활발한 의정활동 공로 인정받아
이영애 | 입력 : 2021/12/17 [14:56]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임채철 의원(더불어민주당, 성남5)은 17일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주관한 '11회 우수의정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임채철 의원은 10대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와 교육기획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능동적이고 선제적인 의정활동으로 지역사회 발전과 경기교육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우수의정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세무사 출신인 임 의원은 지방세 납부와 관련한 도민의 권리 향상과 세무 관련 불편사항을 개선하고자 '경기도 납세자보호에 관한 사무처리 조례'를 일부개정했으며, 경기도가 전국 납세자보호담당관 사례발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데 이바지 했다.


또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경기도 및 경기도교육청의 다양한 정책들과 그에 따른 예산편성 및 집행이 적재·적소·적시에 운용되고 있는지 철저히 검토하는 역할도 맡고 있다.

임채철 의원은 “항상 도민의 눈높이에서 경기도의 정책을 바라보고 의정활동에 매진했던 것이 이번 수상으로 인정받는 것 같아 뜻깊게 생각한다”며 “경기도민 모두가 공정하게 보상받는 사회를 만들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우수의정대상’은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매년 지방자치 발전과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친 광역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각 시·도의회에서 개별적으로 시상식을 진행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