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경기도의회 김진일 의원, 경기도의회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선정

이영애 | 기사입력 2021/12/17 [14:50]

경기도의회 김진일 의원, 경기도의회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선정

이영애 | 입력 : 2021/12/17 [14:50]
김진일 의원, 경기도의회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선정
[경인통신]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김진일 의원(더불어민주당, 하남1)이 17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1년도 경기도의회 행정사무감사 우수위원회 시상식’에서 ‘우수의원 표창’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진일 의원은 2021년 도시환경위원회 행정사무감사 기간 내내 철저한 자료 준비와 열성적인 자세로, 정책 추진의 결과에서 드러난 문제점을 분석하고 이에 대한 개선 방안을 적극 제시하는 등 도의원의 본분을 충실히 수행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특히, 공동주택의 비리와 관리직원의 열악한 처우 개선, 탄소인지예산 제도의 조기정착을 위한 관계자들의 행정·인식 개선을 위한 교육 의무화, 도민의 피해가 우려되는 향후 서울시 고덕동 자원회수시설 설치에 대한 문제 제기 및 대책 제안, 신도시 조성사업 추진 시 탄소배출 저감을 위한 노력을 요청하였다.

또한, 빅데이터 시대에 걸맞게 도민들이 다양한 분석을 할 수 있도록 보건·환경 분야 데이터의 포괄적인 공개 촉구, ESG 가치를 반영한 경기주택도시공사의 경영원칙 수립과 기업생태계 변화를 당부하는 등 도시환경 행정 전반에 대한 심도 있는 감사와 대안을 제시하였다.

이날 수상 자리에서 김진일 의원은 “도시환경위원회의 활동이 곧 도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직결된다는 신념으로 감사에 임했는데 과분한 상을 주셔서 영예롭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도내 도시환경 분야 현안 해결을 위해 더욱 더 의정활동에 매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상은 지난 11월 5일부터 18일까지 2주간 진행된 경기도 행정사무감사에 대한 활동과 질의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발군의 능력을 보인 의원을 상임위원회마다 1명씩 추천받아 시상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