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박진환 반월신협 이사장, 취임 이후 4년 간 최고의 성과로 ‘경영성 UP 사회공헌 OK’ 지역발전 이바지

박 이사장 "지역사회와 동반 성장하는 최고의 서민금융기관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이영애 | 기사입력 2022/01/19 [22:55]

박진환 반월신협 이사장, 취임 이후 4년 간 최고의 성과로 ‘경영성 UP 사회공헌 OK’ 지역발전 이바지

박 이사장 "지역사회와 동반 성장하는 최고의 서민금융기관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이영애 | 입력 : 2022/01/19 [22:55]
박진환 반월신협 이사장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반월신협이 지난 4년간 성과로 역대 최고 이익 실현을 이룬 경영 활동과 활발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지역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최고의 성과로 꼽았다.

박진환 반월신협 이사장은 “코로나 19로 그 어느 때보다 어려운 사회 분위기 속에서 혁신적인 금융환경을 만들어 지난해 자산 4752억 원, 당기순이익 37억을 달성하며 역사상 최고의 경영성장을 이루는 등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나가고 있다”며 그동안의 성과를 공유했다.

트리플크라운

박진환 이사장은 경영성과로 전국 신협 종합성과평가 우수조합선정과 건전성의 지표라 할 수 있는 트리플크라운(순자본비율, 연체율, ROA 등 내실경영이 탄탄한 조합에만 주워지는 특별상) 달성 신협 최초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수상 신협 60주년 서민금융 지원을 통한 대통령표창 등을 꼽았으며, 매년 사상 최고의 당기순이익 실현 등을 성과로 제시했다.

박 이사장은 이어 “ ‘사람중심’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한 산·관·학 전체를 아우르는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은 지역 내 모범적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며 진행 중인 사업을 소개했다.

반월신협은 현재 임직원들의 자발적 활동인 아름다운 우리 동네 ‘깨끗한 길거리청소’ 봉사, 조합원과 함께하는 따뜻한 겨울나기 ‘온(溫) 세상 나눔 캠페인’ 어부바박스 전달식, 지역특화사업으로 저소득 아동·청소년 가구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행복한 집 프로젝트’ 등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 지역 인재육성 프로젝트의 일환인 금융교육 지원사업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조합원 자녀 대상 장학금 지원과 함께 중학생 대상 1사 1교 금융·경제 교육, 고등학생 대상 금융기관 직업체험 ‘1팀 1기업 프로젝트’ 와 학생들 학업 전념을 위한 저금리 ‘학자금대출’ 같은 반월신협만의 사회공헌 상품을 기획해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이밖에도 상대적으로 금융교육의 기회가 적은 노년층을 대상으로 지역 내 인근 경로당을 직접 방문해 진행되는 ‘찾아가는 어르신 금융사기 예방 교육’을 진행해 안산 상록 경찰서로부터 감사장을 받은 바 있다.

박진환 이사장은 “최고의 경영성과를 이룰 수 있었던 원동력은 조합원님께서 변함없는 관심과 애정으로 성원해 주신 덕분"이라며 "그 믿음과 신뢰로 우리 반월신협은 지금까지 그래왔듯 제자리에 멈춰 서 있는 것이 아니라 지속적인 성장을 통해서 지역사회와 동반 성장하는 최고의 서민금융기관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반월신협은 코로나19 종식과 일상의 빠른 회복을 위한 백신 접종 적극 동참 조합원 대상 ‘더블금리 이벤트’ 시행과 급변하는 금융환경에서 신속한 업무처리를 위한 ‘신협 바이오인증 서비스’ 도입 등 지속적인 혁신경영을 선보이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