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경기도의회, 18회 한국지방자치학회 주관 우수조례 단체부문 대상수상

이영애 | 기사입력 2022/02/18 [17:39]

경기도의회, 18회 한국지방자치학회 주관 우수조례 단체부문 대상수상

이영애 | 입력 : 2022/02/18 [17:39]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도의회가 ‘18회 한국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 선정’에서 4년 연속 단체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18일 경기도의회에 따르면 한국지방자치학회가 주관한 18회 한국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 시상에서 경기도는 단체부문 대상 1건, 개인부문 최우수상 2건, 우수상 17건, 장려상 1건으로 모두 21명의 경기도의원이 역대로 최다수상 하는 영광을 누렸다.

그동안 경기도의회는 전국 최대 지방의회로서 사명감을 갖고 지역사회 발전과 자치분권 실현을 위해 각종 토론회 개최하고, 지방자치 실현을 위한 각종 조례를 발의하는 등 많은 노력을 해온 결과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을 이끌어 냈으며, 금번 우수조례 시상식에서도 전국 최다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단체부문 대상은 ‘경기미래학교 운영 및 지원 조례’로 미래사회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학교를 창의적 학습공간이자 에듀테크 기반으로 한 개인별 맞춤 학습과 열린 배움터 마련 등을 규정하고 있어, 미래 경기교육에 새로운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장현국 경기도의장은 단체상 수상소감을 통해 "지난해에 이어 4년 연속 대상 수상 등 최다수상을 하게 돼 경기도의 위상을 전국에 빛냈다"며 "수상을 통해 빛내 주신 의원님들에게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도민과 소통하고 화합을 다지는 디딤돌이 되어 도민의 삶에 기여하는 조례 제정에 더욱 매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