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이애형 경기도의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 2년 연속 우수상 수상

원격수업을 통한 안정적인 학교 수업 환경을 마련하는데 기여…

이영애 | 기사입력 2022/02/21 [15:38]

이애형 경기도의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 2년 연속 우수상 수상

원격수업을 통한 안정적인 학교 수업 환경을 마련하는데 기여…
이영애 | 입력 : 2022/02/21 [15:38]
20220221113259-63746.jpg
(왼쪽) 이애형 경기도의원이 ‘한국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 2년 연속 우수상을 수상했다.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이애형 경기도의회의원(국민의힘, 비례)은 '경기도교육청 원격수업 지원 조례'로 한국지방자치학회가 주관한 ‘18회 한국지방자치학회가 우수조례’ 시상식에서 개인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애형 의원이 대표발의한 '경기도교육청 원격수업 지원 조례'는 4차 산업혁명시대로의 진입과 코로나19 감염병의 등장 등 급변하는 사회변화에서도 지속적으로 학교 수업이 운영될 수 있도록 원격수업 지원에 필요한 사항을 제도적으로 규정한 것이다.

이 의원은 “본 조례는 학교 현장에 원격수업을 위한 적합한 교육환경을 구축하고 교원의 역량을 강화하는 등 체계적이고 안정적인 원격교육환경을 조성하는데 기여할 것"이라며 "외부 환경의 변화에도 학생들의 교육받을 권리를 보장할 수 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큰 조례”라고 말했다.

이 의원은 지난해 초·중·고 학생과 학부모, 교사 등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시대 원격교육 지원에 대한 인식조사’를 실시해 학교 현장의 원격교육 현황과 문제점을 확인했으며 △기초학력 향상을 위한 방안 마련 △초등돌봄 사업 확대와 예산 증액 △수준별 학습을 위한 다양한 학습 콘텐츠 제공 △개별 맞춤형 교육 및 일대일 멘토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원격 학습 플랫폼 개발과 운영 등의 정책대안을 제안하며 경기도형 원격수업의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이애형 의원은 “조례 제정을 통해 주민의 권익 향상, 특히 경기교육 발전에 기여한 바를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고, 지난해에 이은 2년 연속 수상이라 더욱 뜻깊고 영광스럽다”며 “앞으로도 도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도민의 삶에 기여하는 의정활동을 펼치겠다”며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 의원은 지난해 열린 17회 우수조례 평가에서도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이번 수상으로 2년 연속 상훈을 얻는 성과를 거뒀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