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웹툰을 블록으로 즐기다, '와라!편의점' 블록 출시

인기 웹툰 ‘와라! 편의점’블록상품 '와라브릭' 23일 온/오프라인 동시출시

이영애 기자 | 기사입력 2014/12/17 [22:31]

웹툰을 블록으로 즐기다, '와라!편의점' 블록 출시

인기 웹툰 ‘와라! 편의점’블록상품 '와라브릭' 23일 온/오프라인 동시출시
이영애 기자 | 입력 : 2014/12/17 [22:31]
만화 콘텐츠 기업 ‘플라잉툰(대표 임덕영)’에서 지강민 작가의 인기 웹툰 ‘와라! 편의점’의 주인공과 배경을 이용해 국내 최초로 만화 블록상품 ‘와라브릭’을 오는 23일 출시한다.
‘와라브릭’은 네이버에서 6년간 누적 조회수 9억 회를 달성한 지강민 작가의 인기 웹툰 ‘와라! 편의점’을 이용한 블록 상품으로 ‘와라! 편의점’의 4명의 주인공과 배경인 프랜드마트를 재현했다.
‘플라잉툰’이 기획, 총괄 진행했으며 국내 최고의 블록 생산업체인 ‘옥스포드’가 협업했다.
만화캐릭터 블록상품화 프로젝트의 첫 번째 성과물인 ‘와라브릭’은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 진행하고 있는 강소기업 지원 사업에 선정된 프로젝트로 국내 최초의 만화 블록상품이자 원작 만화를 최대한 살린 2차 상품화, 생산 협력 프로젝트이다.
이번 선보이는 블록은 282피스로 구성된 중형 제품인 ‘와라편의점 프랜드마트’ 1종과 30여개의 피스로 구성된 소형 제품인 ‘임은아 소제품’, ‘점장님 소제품’ 등 3종으로 개발됐다.
‘플라잉툰’은 만화가로 기획자로 다양한 활동을 벌이고 있는 임덕영 작가가 대표로 있는 콘텐츠 회사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