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남경필 경기도지사, 도민 ․공직자에 감사

연정 등 주요 성과 설명. “정치안정 통해 경제 살릴 것”밝혀

조홍래 기자 | 기사입력 2014/12/31 [22:02]

남경필 경기도지사, 도민 ․공직자에 감사

연정 등 주요 성과 설명. “정치안정 통해 경제 살릴 것”밝혀
조홍래 기자 | 입력 : 2014/12/31 [22:02]
남경필 경기도지사가 한 해를 마무리 하며 자원봉사와 구제역 현장 방문, 종무식으로 한 해를 마무리했다.
남경필 지사는 31일 오전 10시 수원시 장안구 파장동에 있는 SK청솔노인복지관 경로식당을 찾아 결식우려노인 등 어르신 300여 명을 대상으로 배식봉사를 실시했다.
이날 자원봉사활동에는 이기우 사회통합부지사와 고상범 공무원노조위원장도 함께 했다.
경기도 관계자는 “올해 우리 사회에 힘든 일이 많았다며 봉사활동으로 한 해를 마무리하자는 데 도지사와 직원대표들이 뜻을 함께 했다”며 봉사활동 배경을 설명했다.
남 지사는 이날 배식에 앞서 거동이 불편해 경로식당까지 올 수 없는 독거노인 3명의 집을 방문, 도시락을 배달하고 노인들과 덕담을 나누면서 집안에 설치된 독거노인 안전 돌봄 서비스 장비인 비상벨 등을 점검하기도 했다.
남 지사는 오후 2시 이천시 장호원읍 송산리에 위치한 구제역 방역 통제초소를 긴급 방문해 조병돈 이천시장으로 부터 방역추진상황에 대해 보고를 받은 뒤 방역통제초소 관계자를 격려했다.
경기도는 29일 이천에서 구제역 발생이 확인된 후 김희겸 행정2부지사를 주축으로 상황실을 확대·편성하는 등 24시간 비상근무 체제를 유지하고 있다.
도는 지난 3일 충북 지역 구제역 발생 이후 이천, 안성, 평택, 용인, 여주 등 인접 시군에 축산농가 돼지 110만 마리에 대해 구제역 일제 예방접종을 실시하고 기타지역 77만 마리에 대해서도 추가접종을 실시한바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