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우리 주말에 포도 밟으러 궁평항 갈까?

이영애 | 기사입력 2022/08/30 [12:07]

우리 주말에 포도 밟으러 궁평항 갈까?

이영애 | 입력 : 2022/08/30 [12:07]
화성송산포도축제_안내도.jpg
화성송산포도축제 안내도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도 화성시가 오는 3일부터 서신면 궁평항에서 화성송산포도축제를 연다.

 

화성시 대표 농산물인 명품 화성송산포도를 직접 맛보고 체험할 수 있는 ‘8회 화성송산포도축제는 오는 3일부터 4일까지 이틀간 궁평항 일대에서 펼쳐진다.

 

이번 축제는 3일 오전 1030분 부터 시작되며, 하루 4회에 걸쳐 운영되는 문화예술공연도 방문객들을 유혹할 예정이다.

오후 6시에는 궁평항 주 무대에서 개막식과 함께 품평회 수상자 시상과 가수 성은의 축하공연이 펼쳐지고 이어지는 포도가요제에서는 가수 홍진영 등 유명 연예인의 특별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22포도밟기.jpg

 

보는 이도 즐겁고 참여하면 더 즐거운 화성송산포도축제의 백미 '포도밟기'는 어린 아이를 둔 가족, 연인, 친구들이 함께 어울려 진행자의 분위기 넘치는 멘트와 흥겨운 음악에 맞춰 잊지 못할 추억을 쌓을 수 있다.

참가를 위해서는 여벌옷을 준비하면 맘 편히 즐길 수 있고 하루에 3회 진행되는 만큼 시간대를 잘 맞추면 행복한 시간을 만끽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저렴한 가격에 달콤한 송산포도를 맛볼 수 있는 무대 이벤트 '포도 경매'가 하루 약 2회 정도 진행되는 만큼 기회를 잘 잡으면 재마와 즐거움은 배가 될 수 있다.

 

2   포도신청.jpg

수확의 기쁨을 간접적으로나마 맛볼 수 있는 포도따기체험은 오전 11시와 오후 2시 하루 2회씩 진행되며, 포도따기 체험은 사전예약(031-356-4859/서신면 광평리) 후 참여할 수 있다.

체험비는 1kg8000원 이다.

화성송산포도축제 SNS 소문내기 이벤트도 진행된다.

축제 전날인 2일까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 등에 축제를 홍보하는 글을 남기면 150명 한정, 100명에게 2kg 포도를 증정한다.

 

2  포도이벤트.jpg

 

이 밖에도 우드버닝’, ‘포도탈 만들기’, ‘도예등 각종 체험과 게임이 마련돼 방문객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할 계획이다.

 

행사장 한편에는 지역 농특산물과 함께 40여 동의 포도 판매부스가 운영돼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에 포도를 만날 수도 있다.

 

같은 기간 동안 소비자들이 쉽게 포도를 구매할 수 있도록 동탄 하나로유통센터에서 포도 판촉행사도 준비됐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낙조가 아름다운 궁평항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 먹거리를 준비했다즐거운 추억도 만들고 우수 농산물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화성송산포도축제는 화성시가 주최하고 화성송산포도축제추진위원회가 주관하며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hspodo.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2  포도 프로그램.jpg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