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4회 2015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

이영애 기자 | 기사입력 2015/01/28 [11:15]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4회 2015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

이영애 기자 | 입력 : 2015/01/28 [11:15]
최고의 브랜드 대상 시상식 단체사진.jpg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조직위원장 김만수)가 ‘4회 2015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 국제영화제 부문 대상에 선정돼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얻었다.
포브스코리아가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앙일보, JTBC가 후원하는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은 산업 전반에 걸쳐 소비자들로부터 최고의 사랑과 가치를 인정받는 상품 과 기업의 브랜드, 공공행정 축제 브랜드 등을 평가해 소비자에게 올바른 가이드를 제공, 산업경제발전과 국가브랜드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올해 19회를 맞는 세계 최고 장르영화제인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는 매년 세계의 다양한 장르영화를 선보이며 두터운 마니아층을 형성했으며 지난해 약 40만 명의 관객이 찾아 새로운 감성과 에너지를 가진 가장 역동적인 영화제로 인정받았다.
또 스페인 시체스국제영화제, 벨기에 브뤼셀국제판타스틱영화제와 함께 세계 3대 판타스틱 영화제로 해외에서도 자리매김했다.
‘사랑, 모험, 환상’을 주제로 펼쳐지는 11일간의 영화 축제,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는 호러, 스릴러, SF뿐만 아니라 코미디, 로맨스, 액션 영화 등을 소개해 관객에게 다양한 영화적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주류 대중영화와 대안영화의 문화를 균형 있게 발전시키고 향유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어 가고 있다.
올해 8회를 맞이한 장르영화 프로젝트 마켓인 ‘아시아 판타스틱영화 제작네트워크(Network of Asian Fantastic Films, 이하 NAFF)’는 역량 있는 아시아 장르 영화를 발굴하고 제작을 지원하고 있다.
19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는 오는 7월 16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26일까지 11일 동안 부천시 일대에서 열리며, 전 세계의 다양한 장르 영화와 문화행사를 함께 즐길 수 있다.
김만수 조직위원장은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가 2년 연속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을 받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부천영화제가 부천시민은 물론 모든 영화인에게 더욱 사랑받는 최고의 영화제로 발전하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할 계획”이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