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마을과 함께하는 경기꿈의학교 북큐영화제 딩스 개최

북씨네마 다큐멘터리 꿈의학교 다큐멘터리 제작 발표회

이영애 | 기사입력 2022/10/21 [10:14]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마을과 함께하는 경기꿈의학교 북큐영화제 딩스 개최

북씨네마 다큐멘터리 꿈의학교 다큐멘터리 제작 발표회
이영애 | 입력 : 2022/10/21 [10:14]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마을과 함께하는 경기꿈의학교 북큐영화제 딩스 개최
[경인통신]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은 남양주시 평내도서관에서 북씨네마 다큐멘터리 꿈의학교 학생들의 작품을 발표하는 북큐영화제 ‘딩스’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경기꿈의학교는‘거침없이 꿈꾸고 당차게 도전하라!’라는 슬로건아래 학생들이 배움의 주체가 되어 마을 공동체와 함께하는 교육활동으로 지난 8년간 다양한 마을 행사에 경기꿈의학교 학생들이 적극 참여하고 있다.

북씨네마 다큐멘터리 꿈의학교는 세종대학교 영화예술학과(교수 황철민)와 전문가 및 대학생들이 중심이 되어 초등, 중등, 고등학생들에게 다큐멘터리 제작 방법 이론 및 실습하는 꿈의학교다.

이번 영화제는 강대진 교수의 사회로 학생 다큐 ‘온라인 친구를 만들다’ 작품 외 3편을 함께 감상했으며, 학생 감독과의 만남을 통해 제작 동기 및 작품 설명과 질의응답이 진행됐다.

이날 경기도의회 김미리 도의원도 구리남양주꿈의학교 운영위원장 자격으로 참석하여 “ 경기꿈의학교가 학생들이 꿈을 펼칠 수 있고 자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5개월 동안 매주 토요일 출석하여 프로젝트를 완수한 학생 및 교사들께 감사하다”고 참여 관계자를 격려했다.

학생 다큐 감독과의 만남에 참여한 이사랑 학생은 “꿈의학교를 통해 대학 교육과정을 미리 경험할 수 있어 매우 유익했고, 우리 스스로 작품을 만들어 성취감을 느꼈습니다. 영화제를 통해 부모님과 친구들과 소통할 수 있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가수 여행스케치 리더 루카도 경기꿈의학교 영화음악 강사로 아이들과 함께 참여했으며, 자신의 히트곡 공연을 통해 청중들과 함께 소통했다.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김계남 미래국장은“마을과 학교 그리고 지자체와 함께 우리 아이들의 행복을 책임지는 미래교육을 설계하여 청소년들이 행복할 수 있는 남양주를 만들어 가는데 항상 함께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