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2015년 의정활동 돌입

도체육회, 도생활체육회, 도장애인체육회 업무보고 청취

조홍래 기자 | 기사입력 2015/02/04 [18:46]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2015년 의정활동 돌입

도체육회, 도생활체육회, 도장애인체육회 업무보고 청취
조홍래 기자 | 입력 : 2015/02/04 [18:46]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위원장 이필구·새정치민주연합·부천)는 4일 문화체육관광국, 경기도체육회, 경기도생활체육회, 경기도장애인체육회의 2015년 업무보고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돌입했다.
이날 보고에서는 도 문화체육관광 분야의 2015년도 분야별 주요사업 추진계획에 대한 질의 답변의 시간을 가졌으며 문화체육관광위원들은 “문화는 주민의 삶을 윤택하게 만드는 복지라 볼 수 있고 특히 장애인 등 문화소외 계층에 대한 배려와 관심을 당부한다”며 “실효성 있는 사업추진을 위해 예산의 확보와 집행에 효율적 관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 위원장은“문화가 복지고 경제라는 생각으로 현장을 찾아 발로 뛰며 도민의 생활에 활력과 희망을 주는 의정활동을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라며“집행부와 산하단체도 모두가 함께 소통하며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문화체육관광위원회는 오는 5일에는 경기문화재단, 한국도자재단, 경기도 문화의 전당에 대한 업무보고와 함께‘경기콘텐츠 진흥원 설립과 지원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경기도 청소년 생활체육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심사하고 6일에는 경기관광공사, 경기콘텐츠진흥원, 월드컵 경기장 관리재단, 사단법인 DMZ 다큐영화제의 업무보고 청취를, 9일부터 10일까지는 경기동북부지역 예산지원 사업지 현장을 방문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