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한림대성심병원·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서비스 로봇이 함께하는 미래 병원 포럼’ 연다

‘AI·5G 기반 대규모 로봇 융합 모델 실증사업’ 성과, 한림대성심병원 로봇 도입·운영 노하우 공개

이영애 | 기사입력 2022/11/28 [10:27]

한림대성심병원·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서비스 로봇이 함께하는 미래 병원 포럼’ 연다

‘AI·5G 기반 대규모 로봇 융합 모델 실증사업’ 성과, 한림대성심병원 로봇 도입·운영 노하우 공개
이영애 | 입력 : 2022/11/28 [10:27]

포스터 (3).jpg

 

[경인통신] 한림대학교성심병원과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공동으로 고령화 의료 문제 해결을 위한 의료진 보조 및 긴급대응 로봇 융합 실증사업의 성과 포럼을 개최한다.

 

양 기관은 올해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한국로봇산업진흥원에서 주관한 ‘AI·5G 기반 대규모 로봇 융합모델 실증 사업의 사회문제 해결 분야 컨소시엄으로 선정돼 과제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포럼을 통해 첫해 사업성과를 공유하고, 서비스 로봇 체험 기회를 제공해 의료계 내 서비스 로봇 도입·확산을 촉진시킬 계획이다.

 

오는 1213일 오후 1시 한림대학교성심병원 일송문화홀에서 개최되는 이번 포럼은 3개의 섹션 총 6개의 발표로 구성됐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의료 분야 서비스 로봇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의료 서비스 로봇 워킹그룹 성과 발표(정원중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팀장) 의료분야 서비스 로봇과 실증(김종형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교수) 병원 내 로봇 도입 사례 및 기회와 챌린지(빅웨이브로보틱스 김민교 대표)에 대해 발표가 이아진다.

 

두 번째 세션은 병원 내 서비스 로봇 도입 사례를 핵심 내용으로 다룬병원 내 서비스 로봇 활용(이미연 한림대성심병원 커맨드센터장) 로봇을 활용한 병원 내 물류(차원철 삼성서울병원 디지털혁신센터장)에 관한 발표가 진행된다.

 

마지막 세션에서는 의료 분야 서비스 로봇 도입 활성화를 위한 패널 토의가 진행되며, 1·2 세션 발표자와 박성익 유진로보틱스 상무가 패널로 참석해 병원 내 로봇 실증 과정에서 습득한 노하우를 포럼 참가자들에게 공유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포럼 현장에 다양한 의료 서비스 로봇 및 통합 관제 시스템을 전시하여 현장 방문객들이 체험할 수 있도록 한다.

 

유경호 한림대성심병원장은 병원 내 서비스 로봇 도입은 의료진 업무 보조를 통해 진료 질을 향상 시키고 새로운 서비스를 환자에게 제공하는 중요한 분야가 될 것이라며 국내 최대 규모의 서비스 로봇 실증을 진행하고 있는 한림대성심병원이 병원 내 로봇 도입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유승경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장은 본 행사를 통해 병원 현장 내 신기술 기반의 로봇 실증성과를 공유하겠다실증성과가 더욱더 확산되어 로봇 산업의 경쟁력 확보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일반 관람객의 참석 사전접수는 오는 29일부터 진행할 예정이며. 별도의 참가비는 없다.

참가 신청은 온라인 홈페이지(https://url.kr/o45qhx)를 통해 누구나 가능하며, 문의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미래기술진흥팀으로 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