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안산시, 소상공인 경영환경개선 스타트!

이영애 기자 | 기사입력 2015/03/10 [22:02]

안산시, 소상공인 경영환경개선 스타트!

이영애 기자 | 입력 : 2015/03/10 [22:02]
경기도 안산시와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가 오는 11일부터 ‘안산시 경영환경개선사업’에 참여할 소상공인들을 모집한다.
이번 ‘안산시 경영환경개선사업’은 전국최초로 안산시에서 자체 예산 3억 원을 투입해 추진되는 것으로 상하반기에 60개사씩 선정해 120개사를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내용은 전단지, 리플렛, 홈페이지를 지원하는 홍보물 제작지원과 라디오광고, 잡지/신문광고를 지원하는 광고비 지원, 옥외 간판교체, 진열대 구입비를 지원하는 점포 환경개선 경비지원과 POS 경비지원 등 이며 업체당 최대 300만 원까지 지원받게 된다.
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대상은 도소매업, 음식점업, 숙박업, 서비스업종에서 상시종업원 5인 미만이거나 광업, 제조업, 건설업과 운수업종에서 상시종업원 10인 미만인 업체로 3월중 평가를 거쳐 최종 선정하게 된다.
제종길 안산시장은 “세월호 이후 침체된 경기를 활성화 시키고자 올해 안산시에서 전국 최초로 경영환경개선사업을 시작하게 됐다”며 “소상공인들에게 이번 사업이 작은 활기로 시작해 크게는 경기활성화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중기센터 윤종일 대표이사는 “경영환경개선사업은 경기가 어려운 상황에서 투자하기 어려운 소상공인들을 지원함으로써 소상공인들의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된다”며 “안산시를 시작으로 소상공인들의 경영환경개선을 위한 사업이 확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안산시 경영환경개선사업에 대한 신청과 일정 확인은 중소기업 지원정보 포털사이트인 이지비즈(www.egbiz.or.kr)에서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 지역경제과(☎481-2843) 또는 중기센터 소상공지원센터(☎888-0913)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