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코리아케라톱스 화성앤시스’ 3D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져

한반도 최초 뿔공룡‘꾸러기 케라톱스 코리요’17일 첫 방영!

이영애 기자 | 기사입력 2014/02/16 [16:49]

‘코리아케라톱스 화성앤시스’ 3D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져

한반도 최초 뿔공룡‘꾸러기 케라톱스 코리요’17일 첫 방영!
이영애 기자 | 입력 : 2014/02/16 [16:49]
01.코리요-2.jpg▲ (사진제공) 화성시

 
한반도 최초의 뿔공룡 코리아케라톱스 화성엔시스TV시리즈 3D애니메이션 꾸러기 케라톱스 코리요로 제작돼 17일 첫 방영된다.
주인공 코리요는 지난 2008년 화성시 전곡항에서 발견돼 코리아케라톱스 화성엔시스로 명명된 한반도 최초의 뿔공룡 이다.
한국을 뜻하는 '코리아(Korea)'''라는 의미에 '(yo)'를 결합해 만들어 개발한 캐릭터로 화성시가 제작 지원했다.
백악기 청미르 숲을 배경으로 하는 TV애니메이션 '꾸러기 케라톱스 코리요'는 주인공 코리요와 쌍둥이 동생인 알콩이와 달콩이, 친구 브라키오, 여자친구 트리, 카스모, 스테고 할아버지 등 여러 종류의 공룡 캐릭터가 등장하는 어린이용 애니메이션으로 대사보다는 캐릭터 행동으로 의미를 전달해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상상력을 키워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호기심 많은 말썽꾸러기 발명가인 코리요는 공룡 친구들과 함께 심술꾸러기 육식공룡인 티렉스와 티렉스의 친구인 오비와 라이벌 구도를 그리며 숲의 평화를 지키기 위한 다양한 사건사고를 펼쳐 재미를 더했다.
특히 친절한 공룡캐릭터 트리역은 화성시에 거주하고 있는 서신애양이 성우를 맡아 화제며 17일 오후 425분부터 KBS 2TV를 통해 첫 방영돼 5월 말까지 13주 동안 매주 월요일 2편씩 방영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