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경기도의회, 도민들 알 권리 충족에 앞장

5개 형태의 뉴스레터 템플릿(서식) 자체 제작

조홍래 기자 | 기사입력 2015/03/24 [10:44]

경기도의회, 도민들 알 권리 충족에 앞장

5개 형태의 뉴스레터 템플릿(서식) 자체 제작
조홍래 기자 | 입력 : 2015/03/24 [10:44]
경기도의회(의장 강득구)는 5개 형태의 뉴스레터 템플릿(서식)을 자체 제작해 각 상임위원회와 소속의원들이 활용할 수 있게끔 할 예정이다.
템플릿(서식) 활용교육은 각 전문위원실 의정기록관과 도의원 대상으로 시행한다.
교육 후에는 각 상임위원회와 의원들이 수요와 필요에 맞는 맞춤형 뉴스레터를 별도의 비용 없이 스스로 제작, 발송할 수 있게 된다.
‘상임위원회 뉴스레터’는 각 전문위원실 의정기록관이 매월 1회 이상 위원회별 주요 의정활동 내용을 담아 제작한다.
의원들 또한 뉴스레터 서식을 활용해 개인별 뉴스레터를 제작, 배포할 수 있으며 각 의원이 의정보고서 제작비와 발송료 부담에서 벗어나 별도 비용 없이 인터넷 기반의 의정보고서 형태인 뉴스레터를 만들어 배포할 수도 있다.
공보담당관실에서는 지난 20일 각 전문위원실 의정기록관을 대상으로 뉴스레터 기사편집, 템플릿(서식)의 적용방법, SNS와 메일 연동방법 등 뉴스레터 제작교육을 했다. .
경기도의회 김유임 부의장은 “뉴스레터 템플릿(서식)을 활용한 맞춤형 뉴스레터 제작은 도의원들의 의정활동상을 보다 자세히 보여줄 수 있다”며 “이는 의정활동에 대한 도민들의 알 권리를 충족시켜줄 뿐 아니라 정책수립 과정에서 도민들과의 적극적인 소통활동”이라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