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화성시, ‘청소년 세계시민축제’개최

28일, 이주배경청소년 지원 연계사업 ‘모여라 지구마을, 함께 놀자 세계시민!’

뱍주희 | 기사입력 2023/10/29 [18:58]

화성시, ‘청소년 세계시민축제’개최

28일, 이주배경청소년 지원 연계사업 ‘모여라 지구마을, 함께 놀자 세계시민!’
뱍주희 | 입력 : 2023/10/29 [18:58]

 

 

[경인통신] 경기도 화성시는 지난 28일 동탄센트럴파크에서 ‘5회 화성시 청소년 세계시민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축제는 화성시 이주배경청소년 지원 지역자원 연계사업의 일환으로 ()더큰이웃아시아와 이주배경청소년 지원 네트워크 기관들이 함께 준비한 행사로, 청소년과 시민들의 다문화 및 문화다양성 이해 폭을 넓히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찾아가는 세계시민교육을 수강한 초··고등학교와 지역아동센터, 공부방 학생들과 세계시민이 되고 싶은 선주민과 이주민 아동청소년 등이 함께해 세계시민교육과 각 나라의 문화·역사 등에 대한 세계시민 골든벨 퀴즈대회를 통해 세계시민성과 문화다양성·인권감수성을 함양하는 시간을 가졌다.

 

중국, 일본, 베트남, 필리핀, 인도네시아, 캄보디아, 우즈베키스탄 7개국의 문화를 주제로 각 나라의 놀이와 특색에 맞는 장난감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세계문화체험 부스도 운영됐다.

 

이외에도 세계의상체험, 각국 과자 맛보기 등 다양한 주제의 행사가 진행돼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했다.

 

홍노미 화성시 시민복지국장은 이주민 청소년과 선주민 청소년들이 함께 어울리고 교감할 수 있는 이번 축제가 지역사회의 다문화 수용성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이주배경청소년들이 100만 화성시의 내일을 이끌어 갈 든든한 미래세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시가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화성시 이주배경청소년 지원 네트워크는 ()더큰이웃아시아와 화성시외국인복지센터, 작은도서관 아삭, 놀이공동체 논다, 아시아다문화소통센터, 화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화성공정무역마을협의회, 사단법인 올웨이즈, 밀알지역아동센터, 능동지역아동센터 등으로 구성돼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