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 내과 무료건강강좌 개최

‘결핵과 협심증’ 주제로 9일 오후 2시 동탄성심병원 대강당에서

이영애기자 | 기사입력 2015/09/08 [19:50]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 내과 무료건강강좌 개최

‘결핵과 협심증’ 주제로 9일 오후 2시 동탄성심병원 대강당에서
이영애기자 | 입력 : 2015/09/08 [19:50]
동탄 내과 건강강좌(결핵_협심증)2.jpg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병원장 유규형)은 오는 9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본관 4층 대강당에서 결핵과 협심증을 주제로 한 내과 무료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건강강좌는 참석자들에게 평소 내과 질환에 대한 환자들의 궁금증을 풀어주고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인식시키는 동시에 효과적인 질환 예방과 관리를 위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강좌는 1부와 2부로 나뉘며 1부는 호흡기알레르기내과 현인규 교수가감기처럼 오는 병, 결핵 바로알기!’를 주제로, 2부에서는 순환기내과 최석원 교수가협심증은 어떻게 진단하고 치료하나요?’를 주제로 각각 강의한다.
강의 시작 전부터 모든 참석자를 대상으로 혈압 측정과 혈당 검사, 신체질량지수(BMI)측정과 건강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며 강의 후에는 의료진에게 질환과 관련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돼 있다.
이날 강의 주제중 하나인 결핵은 흔히 후진국에서 많이 생기는 병으로 알려져 있지만 우리나라도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국가 중 결핵 발병률과 사망률이 높은 편이다.
또 결핵에 대한 낮은 인식과 감기와 유사한 증세로 인해 초기 치료시기를 놓치거나 복약을 중단하는 사례가 빈번하다.
또 다른 주제인 협심증은 국민의 1% 이상이 앓는 흔한 질환으로 아침저녁으로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 더욱 조심해야 하며 평상시에는 증상이 없기 때문에 사전 진단과 예방이 더욱 중요하다.
유규형 병원장은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의 내과 무료건강강좌를 통해 건강관리에 대한 중요성과 관심을 높이고 결핵과 협심증과 같은 질환을 사전에 예방하고자 한다""지역주민들이 적극적인 관심을 가져 질환을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할 수 있도록 돕고 싶다"고 취지를 밝혔다.
강좌는 무료며 환자와 보호자 지역주민 등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문의 : 총무팀 031-8086-2028)
  • 도배방지 이미지

라이프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