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나눔문화 활성화” 부천시·부천희망재단, 기부 키오스크 설치

부천시청 1층에 설치된 ‘기부 키오스크’로 쉽고 편리한 기부 도와

이영애기자 | 기사입력 2024/07/18 [14:29]

“나눔문화 활성화” 부천시·부천희망재단, 기부 키오스크 설치

부천시청 1층에 설치된 ‘기부 키오스크’로 쉽고 편리한 기부 도와
이영애기자 | 입력 : 2024/07/18 [14:29]

▲ 기부 키오스크 전체 화면


[경인통신=이영애기자] 부천시와 부천희망재단은 오는 7월 19일 부천시청 1층 로비에 ‘기부 키오스크’를 설치하고 제막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제막식은 조용익 부천시장, 권세광 부천희망재단 이사장 등 주요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해 기부 키오스크 제막, 주요 기능 시연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기부 키오스크’는 기부를 희망하는 시민들이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기부자는 키오스크 LCD 화면에서 ‘기부하기’를 선택한 후, 원하는 금액을 자유롭게 입력하고 신용카드나 각종 페이(pay)로 결제하면 기부가 완료된다.

기부금은 ‘부천시-부천희망재단’ 협력기금인 ‘내가 도울게요’에 적립해 관내 사각지대에 놓인 위기가구 긴급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권세광 부천희망재단 상임이사는 “이번 기부 키오스크 설치를 통해 더욱 많은 시민이 나눔에 동참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나눔 문화를 확산시킬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겠다”고 전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기부 키오스크는 기부처를 찾는데 번거로움을 느꼈던 시민들이 일상에서 편리하게 나눔을 실천하는 데 이바지할 것”이라며 “앞으로 소중한 나눔의 손길이 더 많아져 부천시 곳곳에 희망과 행복이 닿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부천희망재단은 2011년 경기도 최초의 지역재단으로 지속가능한 지역공동체 발전에 이바지하는 사회공헌사업, 공익활동지원, 자선사업을 펼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