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국제교류재단, '아시아청년미래포럼' 참관자 모집
조현민 | 입력 : 2024/11/07 [12:57]
▲ 평택시국제교류재단, ‘제3회 아시아청년미래포럼’ 참관자 모집
|
[경인통신=조현민기자] 경기 평택시국제교류재단은 오는 16일에 송탄국제교류센터에서 ‘3회 아시아청년미래포럼’을 개최한다. 포럼은 서류와 면접 심사를 통해 선발된 8개 팀 32명의 참가자가 지속가능발전목표의 교육과 에너지 분야를 주제로 현장에서 발표와 토론에 참여하며 각 분야의 전문가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놓고 경합을 벌일 예정이다. 이번에 개최되는 ‘3회 아시아청년미래포럼’에서는 교육 불평등 문제해결과 Net-zero 2050 달성을 주제로 아시아 공동 정책 제안을 위한 주제 발표와 토론을 주요 순서로 해 참가자 네트워킹 등의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참관자 등록은 13시부터다. 본 행사의 공식 언어는 영어이며 참관자와 서포터즈를 위해 동시통역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특히 주제 발표 이후 Q·A 세션에서는 참석자 모두를 위한 질의 시간이 주어질 예정이어서 열띤 토론과 소통의 현장이 기대된다. 포럼은 평택 시민을 비롯해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며 이미지 우측의 정보무늬(QR코드) 스캔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포럼을 주최한 평택시국제교류재단 관계자는 “글로벌 미래의 주역으로 성장할 아시아 청년들의 토론을 통한 문제 제기와 비전 있는 정책 제안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해당 포럼에 시민 여러분을 초대한다”며 많은 관심과 기대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경인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